고클린(GoClean)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어느순간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다양한 원인이 있기 때문에 쉽게 대처하기 어렵습니다. 이럴 때는 알아서 자동으로 관리해주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그런 면에서 고클린은 강력한 기능을 발휘합니다.

PC 최적화는 물론이고 작업 스케줄러 관리, 하드디스크 및 인터넷 최적화, 시작프로그램 관리, 타이머, CPU 온도, 그래픽카드 온도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이 모든 것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는 곳과 설치 작업 및 간단한 사용법까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클린 무료다운로드

고클린 무료다운로드 받기

고클린은 프리웨어입니다. 개인, 기업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식 웹사이트가 있지만 설치 파일을 받기 위해서는 네이버 자료실로 연결 됩니다. 따라서 바로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로 접속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들어가세요.

▼ NAVER Software 페이지가 나타났습니다. 인기 다운로드 목록에 프로그램 이름이 있습니다.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카테고리는 PC 최적화 프로그램입니다. 만약 첫 화면에서 보이지 않는다면 화면 상단에 있는 검색창을 활용해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

▼ 고클린 페이지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오른쪽 위에 무료 다운로드 버튼이 있네요. 마우스로 클릭해서 설치 파일을 받아 주세요.

고클린 파일 받기

▼ 파일이 저장된 폴더로 들어가세요. gocleansetup.exe 파일이 있습니다. 이것을 실행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 마법사 창이 나오면 다음 버튼을 누르고 사용권 동의를 한 뒤에 폴더를 지정하면 됩니다.

프로그램 설치하기

▼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프로그램을 실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창이 열렸습니다. 작은 창으로 되어 있는데요. 제공하고 있는 기능이 목록으로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것은 액티브(Active)X 삭제와 하드디스크 최적화, 개인정보 삭제, 파일 강제 삭제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으니 직접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고클린 기능 목록

▶ 고클린을 설치해서 직접 사용해보니 제공하는 기능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컴퓨터가 느려졌을 때 한번 돌려 주니까 다시 빨라지더라고요. 신기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프로그램을 종료했을 때 광고가 나오는 창이 나오더라고요. 바로 끄면 되기 때문에 그래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