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에서 사용할 수 있는 데몬툴즈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과거에는 컴퓨터 혹은 노트북에 CD롬 장치가 필수적으로 달려 있었습니다. 그만큼 CD 저장 장치를 많이 사용했었는데요.

기스가 나거나 깨지면 사용할 수 없었기 때문에 이미지 파일 형태(iso)로 만들어서 이용하기도 했습니다. 이때 가상 드라이브를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이 필요한데요. 데몬툴즈 또는 시디스페이스 등을 이용하면 됩니다. 최근에는 CD롬 장치가 모두 사라졌기 때문에 가상 드라이브를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을 찾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윈도우10에서 완벽하게 호환되며 다양한 이미지 파일 형식을 지원해주는 데몬툴즈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료로 배포되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데몬툴즈

윈도우10 데몬툴즈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데몬툴즈의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에서 검색하면 제일 위에 [DAEMON Tools를 무료로 다운로드 하세요] 항목이 나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세요.

▼ DAEMON TOOLS LITE 10 페이지가 나옵니다. 정식 버전은 구입해야 합니다. 무료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오른쪽에 있는 free with ads 버전을 사용하면 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주세요. 사용자의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DAEMON TOOLS LITE 10

▼ 이제 저장된 실행 파일을 열어 주세요. 데몬툴즈 라이트 인스톨러 창이 나타납니다. 라이센스 타입을 선택해야 합니다. 2가지가 있는데요. Free License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Free License 버튼

▼ 설치 작업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준비 과정과 초기화 작업이 진행됩니다. 모든 준비가 완료되면 Install 버튼이 나타납니다. 마우스로 클릭해서 프로그램 설치를 시작하세요.

인스톨 버튼 클릭

▼ 라이센스를 선택하는 항목이 한글로 다시 나타납니다. 이번에도 무료 라이센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다음으로 오른쪽 아래에 있는 동의&계속 버튼을 눌러 주세요. 설치 작업이 진행됩니다.

무료 라이센스 선택

▼ 데몬툴즈 설치가 완료되면 [사용자를 위해 모든 종류의 이미지를 마운트 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오른쪽 아래에 있는 실행 버튼을 눌러서 열어 주세요.

데몬툴즈 라이트 실행

▼ 나중에 라이센스를 구입하게 되면 사용할 수 있는 고급 기능 목록이 나옵니다. 필요 없다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건너뛰기 버튼을 눌러서 지나가면 됩니다. 저는 단순히 가상 드라이브에 이미지 파일만 넣어서 사용 할 거라서 필요가 없습니다.

건너뛰기 버튼 클릭

▼ 드디어 데몬툴즈 라이트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왼쪽 아래에 빠른 마운트 버튼이 있는데요. 이곳을 누르고 이미지 파일이 있는 폴더에서 선택한 뒤에 열어주면 됩니다.

이미지 파일 마운트

▶ 윈도우10에서 데몬툴즈 라이트 프로그램을 사용해보니 편리했습니다. 과거에 만들어 두었던 이미지 파일(ISO)을 마운트해서 실행하거나 열어 볼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직접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