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에서 제공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는 버전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CS6의 체험판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도비라는 회사는 포토샵을 판매하는 곳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플래시 플레이어, PDF 뷰어 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해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는 주로 백터 이미지를 만드는데 사용됩니다. 그림(이미지)을 직접 만들어서 생성할 수 있으며 벡터 형태로 저장되기 때문에 아무리 확대해도 깨지지 않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섬세한 작업과 고화질 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정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돈을 지불하고 구입해야 합니다. 새롭게 접하거나 공부용으로 쓰고 싶은 사람이라면 체험판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서 어떻게 받아서 사용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일러스트레이터CS6 체험판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CS6 체험판 다운로드 및 설치

▶ 첫번째로 해야 할 것은 프로그램을 배포하고 있는 어도비(Adobe)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입니다. 네이버에서 [한국어도비시스템즈]를 검색하면 쉽게 주소 링크를 찾을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 첫 화면을 보면 이곳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다양한 항목을 보여주고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어디로 가야 할지 헷갈리게 됩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화면 상단에 있는 메뉴를 보세요. 오른쪽 끝에 [지원]이 있습니다. 이곳을 누르시고 [다운로드 및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어도비 사이트

▼ ADOBE 무료 체험판 및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다양한 제품이 작은 로고와 함께 설명으로 나와 있습니다. 우리가 찾고 있는 것은 보이지 않습니다. 화면 상단에서 [기타 다운로드] 항목으로 들어가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눌러서 이동하도록 할게요.

기타 다운로드 버튼

▼ 기타 항목에서는 각각의 프로그램을 버전별로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우리 찾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의 CS6는 Adobe Creative Suite 부분에 있습니다. CS6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곳을 클릭하세요.

Adobe Creative Suite

▼ CS6 제품 다운로드에서 Illustrator CS 6을 선택하세요. 아래로 확장된 화면이 나타납니다. 표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지원하는 국가 언어와 운영체제를 선택해서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맥(Mac)과 윈도우(Windows)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는 윈도우에 있는 파일을 내려받도록 하겠습니다. 파일 1, 2, 3을 차례로 클릭해서 자신의 컴퓨터에 저장하면 됩니다.

설치 파일 다운로드

▼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해당 파일이 있는 폴더로 가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압축된 파일이 3가지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7z 형태로 분할 압축되어 있습니다. 압축 해제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풀어주세요. 저는 반디집을 사용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 압축 파일

▼ 압축이 해제된 폴더를 보세요. Adobe Illustrator CS6 폴더가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세요. 여러가지 파일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 있는 Set-up.exe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 작업을 시작하면 됩니다.

일러스트레이터 설치

▼ 설치 마법사 창이 나타났습니다. 체험판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시험 버전 설치]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후에는 안내되는 사항에 맞춰서 진행하면 됩니다. 나머지 과정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시험 버전 설치

▶ 설치가 끝나게 되면 바로 실행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체험판이기 때문에 날짜 제한이 있습니다. 30일간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넉넉한 기간입니다. 여러분도 직접 설치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