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라디오를 듣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주로 컴퓨터를 사용하는 직업을 갖고 있습니다. 요즘 일하면서 소소한 행복이 있다면 라디오를 듣는 것입니다. 키보드를 두드리면서 잔잔하게 흘러나오는 음악과 DJ의 음성을 듣고 있으면 뭔가 집중이 더 잘되더라고요.

라디오 방송을 송출하고 있는 회사가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SBS꺼를 자주 듣고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디제이와 프로가 많기 때문입니다.

여기에다가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용 플레이어를 제공하고 있어서 좋습니다.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면 컴퓨터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과 사용법을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bs 라디오 듣기

sbs 라디오 듣기 방법

PC에서 라디오를 듣기 위해서는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어디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을까요? SBS 라디오 사이트에 들어가면 있습니다. 먼저,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SBS 홈페이지에서 오른쪽 위를 보면 검색창이 있습니다. 이곳에 고릴라라고 입력하고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결과 페이지에 보면 프로그램 항목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고릴라]를 선택하면 됩니다. 플레이어 프로그램 이름입니다.

SBS 고릴라 페이지가 나타났습니다. 파워FM, 러브FM, 고릴라M 온에어 등을 청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지나간 방송을 다시듣기 할 수 있으며 고릴라팟 팟캐스트도 들을 수 있습니다. PC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2가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SBS 고릴라 다운로드

첫번째로 Adobe AIR를 받아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로 고릴라 PC 플레이어 버튼을 눌러서 받으시고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 과정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순서만 지켜주면 됩니다. 핸드폰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구글 플레이(Google play)에서 받을 수 있으며 아이폰은 앱스토어(App Store)에서 검색한 후에 설치하면 됩니다.

SBS 고릴라 실행 화면

SBS고릴라를 사용해서 라디오를 들어본 결과 정말 편리했습니다. 마우스를 사용해서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귀여운 모양을 하고 있으며 채널 변경과 음량 조절 등이 쉬웠습니다. 보이는 라디오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서 좋아하는 게스트가 나왔을 때 얼굴을 볼 수 있더라고요. 여러분도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