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알집무료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 2019. 3. 11. 17:22

알집(ALzip)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에서는 각종 파일을 압축해서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국내에서는 알집을 쓰는 사람이 많습니다.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다양한 압축 포맷을 지원해주기 때문입니다.

윈도우 10에서도 완벽하게 호환되기 때문에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멀티 코어를 통해서 빠른 작업 속도를 보여줍니다. 40개가 넘는 포맷을 지원하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의 압축 및 해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암호화 기능을 제공하며 유니코드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PC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설치 작업을 해야 합니다. 관련 파일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는데요. 어디로 접속해서 어떻게 다운로드 받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집무료다운로드

알집무료다운로드 방법

네이버 검색을 통해서 공식 사이트로 접속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이스트소프트 알툴즈를 검색하세요. 검색 결과 상단에 주소 링크가 나타납니다. 마우스로 클릭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 ALTools 사이트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화면 제일 위에 메뉴 항목이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가운데 부분에 이스트소프트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제품이 아이콘 형태로 나와 있는데요. 이곳에서 알집을 선택해도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ALTools 사이트

▼ 알집 페이지가 나타났습니다. 이곳에서는 자칭 전국민 압축프로그램인 알집의 최신 버전을 확인할 수 있으며 등록일, 파일 크기, 지원하는 운영체제, 사용 환경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소개와 주요기능, 버전 히스토리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설치하기 버튼을 눌러서 파일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알집 페이지 및 설치하기 버튼

▼ 사용자의 컴퓨터에 저장된 알집 프로그램의 설치 파일입니다. ALZip1087.exe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버전에 따라서 뒤에 숫자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용량은 대략 14.5MB입니다. 이제 이것을 실행해서 설치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알집 설치 파일 실행

▶ 알집을 직접 설치해서 사용해본 후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처음으로 컴퓨터를 사용하게 된 때부터 알집을 이용했었는데요. 익숙한 화면과 사용하기 편한 화면 구성을 하고 있어서 쉽게 파일 압축 및 해제를 할 수 있었습니다. 속도도 빠르고 다양한 포맷을 지원하기 때문에 편리했습니다. 다만, 용량이 크거나 여러개의 파일을 작업할 때는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해서 아쉬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