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아이폰 큐알코드 스캔 방법

★§§§§§§★ 2019. 3. 8. 13:50

아이폰(iPhone)에서 큐알코드를 스캔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R Code는 사각형에 2차원 매트릭스 문양이 들어가 있는 바코드입니다. 일반적으로 바코드는 일자 형태로 되어 있는데요. 이것은 사각형 모양으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생각보다 다양한 곳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주로 특정 사이트로 연결되는 형태가 많은데요. 핸드폰 카메라를 통해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에는 관련 어플(앱)을 설치해야만 큐알코드를 스캔할 수 있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자체적으로 스캔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한데요. 어떻게 이용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아래에서 자세한 사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큐알코드

아이폰 큐알코드 스캔 방법

1. 아이폰에서 스캔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설정에서 활성화를 시켜줘야 합니다.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을 꺼내세요. 바탕화면을 보면 다양한 앱이 있습니다. 화면을 넘겨서 톱니바퀴 모양으로 생긴 앱을 눌러 주세요. 설정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2. 설정 페이지에서 화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보시기 바랍니다. [카메라]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눌러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설정 페이지

3. 카메라 설정 페이지가 나타났습니다. 중간 부분을 보면 [QR 코드 스캔] 항목이 있습니다. 이것을 활성화 시켜줘야 합니다. 손가락으로 눌러 주세요. 오른쪽에 있는 버튼이 초록색으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qr 코드 스캔 기능 활성화

4.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실제로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에서 카메라 앱을 실행하세요. 다음으로 스캔하고 싶은 QR 코드 부분에 카메라를 위치시켜주세요.

qr 코드 스캔 결과

5. 자동으로 스캔이 됩니다. 정상적으로 인식이 완료되면 화면 상단에 웹 사이트 QR 코드라고 나오면서 사파리(Safari)에서 해당 링크를 연다고 나옵니다. 이 부분을 손가락으로 눌러서 접속하면 됩니다. 만약 다른 형식이라면 큐알코드에 적용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직접 사용해 본 후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에 큐알코드가 있어서 직접 아이폰 카메라로 스캔해봤는데요. 제품 사용 설명 페이지로 바로 연결되더라고요. 덕분에 쉽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정말 편리한 기능입니다. 여러분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