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의 PC 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멜론 사이트는 국내에서 가장 큰 음원 제공 서비스입니다. 음원 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갖고 있기 때문에 신뢰도 있는 차트를 보여줍니다. 인기 음원을 바로 확인하고 들을 수 있으며 실시간 스트리밍과 mp3 파일 등을 받아서 노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웹 페이지에서 멜론의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지만, 사이트 접속과 로그인 등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전용 pc 플레이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이 같은 번거로운 시간이 사라지게 되기 때문에 빠르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멜론에서는 윈도우와 맥용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핸드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어플(앱)도 있습니다. 아래에서 pc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멜론 pc 다운로드

멜론 pc 다운로드 받기

네이버에서 멜론을 검색하세요. 공식 사이트 주소가 나옵니다. 클릭해서 접속하도록 하겠습니다. 익숙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곳에서 최신 음악과 인기 차트를 보곤 했었는데요. 최근에는 자주 오지 못했습니다. 플레이어를 주로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 화면 상단에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우리가 찾고 있는 프로그램은 보이지 않습니다. 어디에 있을까요? 화면을 제일 아래까지 내려야 합니다. 마우스의 휠 포인터를 사용해서 스크롤을 아래로 끝까지 내려 보세요. 오른쪽 아래에 Windows 플레이어 버튼이 있습니다. 왜 이렇게 구석에 숨겨 놨는지 모르겠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windows 플레이어 버튼

▼ 멜론 플레이어 페이지로 이동이 되었습니다. 왼쪽 위에 Windows와 Mac을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이 보입니다. 자신의 컴퓨터 운영체제를 선택하세요. 아래로 meloan 플레이어에 대한 간략한 소개 내용이 나옵니다. 궁금한 분들은 한번씩 읽어보세요. 이제 초록색 버튼 즉, 멜론 플레이어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멜론 플레이어 설치 버튼

▼ 사용자의 컴퓨터에 설치 파일이 자동으로 다운로드받아집니다. 관련 폴더로 들어가 보세요. Melon4Setup.exe 파일이 저장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실행시켜서 설치 작업을 시작하세요.

Melon4Setup 파일 실행

▶ 설치 방법은 간단합니다.

1. 설치 마법사가 나타나면 다음 버튼을 눌러 주세요. 

2. 사용권 계약 화면이 나옵니다. 동의함 버튼을 눌러서 넘어가세요. 

3. 다음으로 구성 요소 선택을 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선택된 것 외에 시작 메뉴 및 바탕화면 아이콘 생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 또는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서 넘어가겠습니다. 

4. 설치 위치를 선택해야 합니다.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곳으로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변경하고 싶다면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서 수정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설치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 설치가 끝나면 플레이어를 실행하고 로그인한 뒤에 멜론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