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게임의 PC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트라이더는 온라인에서 즐길 수 있는 레이싱 게임입니다. 귀여운 캐릭터가 나와서 자동차를 타고서 스피드를 즐기게 됩니다. 쉬운 조작감과 다양한 아이템까지 더해져서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저도 과거에는 많이 했었는데요. 잠시 잊었다가 다시 하려고 봤더니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게임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설치 파일을 받아야 하는데 사이트를 뒤져봐도 어떻게 다운로드 받아야 할지 몰라서 난감하더라고요.

저와 같이 새롭게 카트라이더를 즐기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공식 사이트에서 게임 파일을 받고 설치까지 완벽하게 할 수 있도록 아래에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카트라이더 pc 다운로드

카트라이더 pc 다운로드 받기

▶ 카트라이더는 넥슨에서 제공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따라서 넥슨 홈페이지로 들어가야 합니다. 네이버 등에서 검색한 후에 링크 주소가 나오면 클릭해서 접속하세요. 첫 페이지를 보면 다양한 컨텐츠 안내가 나와 있는데요. 무시하고 화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보세요.

▼ PC 온라인 게임 목록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장르별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찾아야 할 것은 캐주얼(CASUAL) 부분에 있습니다. 카트라이더 버튼을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넥슨 사이트

▼ 카트라이더 페이지로 이동이 되었습니다. 이벤트 안내부터 다양한 정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위에 있는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게임 시작 버튼을 클릭하세요.

게임 시작 버튼

▼ 자동으로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만약 진행이 되지 않고 잠시 후 게임이 자동 실행됩니다. 창이 나타난다면 바로 아래에 있는 NGM을 직접 설치해 주세요. 부분에 있는 설치 항목을 클릭하세요.

잔시 후 게임이 자동 실행됩니다

▼ 넥슨 게임 매니저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직접 찾아가고 싶은 분들은 넥슨 사이트 상단에서 [전체메뉴]로 들어간 뒤에 [고객센터]로 이동하세요. 왼쪽 카테고리에서 다운로드 항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제 NGM 즉, 넥슨게임매니저를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NGM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주세요.

NGM 다운로드

▼ NGM 다운로드 및 설치 창이 나타납니다. 설치하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설치 파일이 저장되면 실행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NGM 다운로드 및 설치

▼ 설치가 완료되면 확인 창이 나타납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서 종료한 뒤에 넥슨 사이트 페이지를 새로고침 해주세요. 키보드에서 F5 키를 누르면 됩니다.

설치 완료 및 새로고침

▼ 다시 카트라이더 페이지에 들어가세요. 오른쪽 위에 있는 게임 시작 버튼을 누르세요. 카트라이더 설치 폴더를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기본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변경하고 싶다면 폴더 변경 버튼을 눌러서 바꾸면 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카트라이더 설치 폴더 선택

▼ 카트라이더 PC용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사용자의 PC에 여유 공간이 4.24GB가 있어야 합니다. 이후에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모든 과정이 완료되면 카트라이더를 실행해서 게임을 즐기시면 됩니다.

카트라이더 다운로드 및 설치

▶ 오랜만에 카트라이더를 한판 해보니까 여전히 재밌더라고요.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고 나의 수준에 맞는 상대를 찾아서 매칭해주니까 이기는 것이 어렵지도 않았습니다. 여러분도 심심하거나 시간이 남을 때 한번씩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