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에서 발급받은 체크카드를 분실했을 경우에 신고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카드를 지갑에 넣고 다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지갑을 분실하게 되면 안에 있던 모든 것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다시 찾게 되면 다행이지만 못 찾게 되었을 때는 빠르게 카드를 정지시키고 분실 신고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사람이 악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당황해서 어떻게 대처해야 좋을지 모르게 되는데요. 침착하게 신고하면 됩니다.

다행히 농협 카드 사이트에서 쉽게 신고 접수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 방법

먼저, 농협 홈페이지에 접속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에서 [NH농협카드]를 검색하면 됩니다. 주소가 나오면 클릭해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검색 결과 제일 위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 접속 완료된 사이트의 모습입니다. 오른쪽 끝 부분을 보면 띠형태로 된 메뉴 목록이 보입니다. 이곳에서 [고객센터]를 찾으시고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NH농협카드 홈페이지

▼ 고객센터 페이지로 이동이 되었습니다. 화면 중간 부분에 있는 자주 찾는 고객센터 서비스를 보시기 바랍니다. [신용/체크카드 분실 신고] 버튼이 있는 것이 보이죠? 이곳으로 들어가서 접수하면 됩니다.

자주찾는 고객센터 서비스

▼ 분실 신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개인 정보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본인 확인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정보 입력 및 신고 부분에서 해당하는 사항을 입력하면 됩니다. 현재 고객님이 보유중인 유효카드가 목록으로 나타납니다. 선택해서 쉽게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신용 및 체크카드 분실신고

▶ 자신이 분실한 카드를 선택하세요. 이후에 분실일자 즉, 잃어버린 날짜를 입력하세요. 년도와 월, 일을 각각 선택하면 됩니다. 분실 장소도 입력해야 합니다. 정확하게 기억난다면 그대로 쓰면 되고 만약 잘 모르겠다면 대충 적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연락처(휴대폰 번호 등)를 입력한 뒤에 분실신고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 방법은 해당 사이트에서 할 수 있습니다. 메뉴에서 통합 검색을 선택하시고 재발급을 검색하세요. 재발급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