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페이스북 검색 비공개 설정 방법

★§§§§§§★ 2018. 9. 21. 13:44

페이스북은 온라인에서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SNS(소셜 네트워크 시스템)입니다. 친한 사람을 친구로 등록해 놓으면 자동으로 소식을 보여주기 때문에 편리한데요. 친구 요청과 수락으로 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가끔 모르는 사람에게서 친구 요청이 들어오면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특히 내가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불편하더라고요. 내가 계정을 알려주지 않았는데 어떻게 찾아내서 연락을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알고 봤더니 페이스북(페북)에서는 검색 기능을 통해서 사람을 찾을 수 있더라고요. 검색창에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관련된 사람이 모두 검색 결과로 나옵니다. 이때 나의 프로필 사진을 보고 찾아오기도 하고 하나씩 눌러서 찾기도 하더라고요. 이와 같은 현상을 막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페이스북 검색 비공개 설정 작업을 해주면 됩니다. 공개 범위 설정에서 내가 원하는 범위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페이스북 검색 비공개 설정

모바일 기준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에서 페이스북(Facebook) 어플(앱)을 실행하세요. 모바일 브라우저를 열고 직접 사이트에 접속하셔도 됩니다. 오른쪽 위를 보면 줄이 3개로 되어 있는 더보기 버튼이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눌러 주세요. 화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설정과 공개 범위가 있습니다. 이곳을 누르고 설정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설정과 공개 범위

페북의 설정 페이지가 나타났습니다. 다양한 항목이 있습니다. 우리가 하려고 하는 페이스북 검색 비공개 설정은 공개 범위에서 할 수 있는데요. 화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찾을 수 있습니다. 공개 범위 설정 부분을 터치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겠습니다. 이곳에서는 회원님의 게시물과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사람과 회원님을 검색할 수 있는 사람을 관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검색 기능을 비공개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검색 및 연락 방법에서 작업을 해줘야 합니다. 총 5개의 항목이 있습니다. 하나씩 자신이 원하는 것으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검색 및 연락 방법

친구 요청을 보낼 수 있는 사람과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를 나를 찾을 수 있는 사람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하나씩 눌러 보세요. 모든사람, 친구의 친구, 친구만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외부 검색 엔진 결과에 프로필 사진이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