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Facebook)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소셜네트워크(SNS)입니다. 국내에서도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검색 기능을 통해서 이름 혹은 전화번호 등을 입력해서 사람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원하는 정보나 게시물 등을 검색으로 찾아서 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는 기본적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서 각종 정보를 자동으로 저장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검색했던 내용도 저장이 됩니다. 따라서 자신이 검색했던 것이 그대로 나오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은 경우에는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정 항목에 들어가면 페이스북 활동로그 항목이 있습니다. 카테고리(필터)에서 검색 내역을 선택하면 지금까지 검색했던 모든 항목이 나타나며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검색기록 삭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을 꺼내세요. 아이폰, 안드로이드 어떤 것이든지 상관없습니다. 이제 페북 어플(앱)을 실행하세요. 화면에 표시되는 내용이 약간 다를 수 있지만 페이스북 검색기록 삭제 과정은 비슷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까지 완료한 뒤에 첫 페이지를 보시기 바랍니다. 오른쪽 위에 줄이 3개로 되어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더보기 항목입니다. 이곳을 누르시고 화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보세요. 설정과 공개 범위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설정을 선택해서 들어가세요.

설정과 공개 범위

설정 페이지에는 정말 다양한 항목이 있습니다. 화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보시면 내 Facebook 정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하위 항목에 있는 활동 로그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의 정보와 일부 설정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곳입니다.

내 facebook 정보

활동 로그 페이지가 나왔습니다. 화면 제일 위를 보면 카테고리 버튼이 있습니다. 이곳을 눌러 주세요. 아이폰의 경우에는 필터라고 되어 있습니다. 여러가지 카테고리 항목이 있습니다. 밑으로 내려서 검색 내역을 찾으시고 선택하세요.

카테고리 검색 내역 선택

사용자가 검색했던 내용이 날짜별로 나옵니다. 최근에 검색했던 것부터 표시가 되는데요. 연도를 선택해서 볼 수 있습니다. 전체를 지우고 싶다면 화면 상단에 있는 검색 내역 지우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개별적으로 하나씩 삭제하고 싶다면 오른쪽에 있는 펼치기 부분을 누르고 삭제하면 됩니다.

검색 내역 지우기

페이스북 검색기록 삭제 작업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이 검색했던 내용이 표시되지 않도록 하고 싶다면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서 직접 지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