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페이스북 대표사진 9개 설정 방법

★§§§§§§★ 2018. 9. 28. 13:56

페이스북에서 대표사진을 9개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자신의 개성을 보여주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쉬운 것이 프로필 사진을 선택하는 것인데요. 카카오톡부터 각종 SNS에서도 모두 설정할 수 있도록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특히 페북에서는 단순히 1장의 사진만 프로필 사진으로 설정하는 것을 넘어서 최대 9개까지 대표 사진 및 동영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친구의 페북에 들어가보면 왼쪽 아래에 9장의 사진이 표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을 적용하면 여러분도 페이스북 대표사진 9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페이스북 대표사진 9개 설정


페이스북 대표사진 9개 설정 방법

사용자 계정 선택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 즉, 모바일 환경에서 진행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혹은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 모두 할 수 있습니다. 이제 페이스북 어플(앱)을 실행하세요. 로그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오른쪽 위를 보면 줄이 3개 쳐져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곳을 눌러 주세요. 더보기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가장 위에 자신의 계정 이름과 프로필 사진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눌러 주세요.

대표 콘텐츠 추가

사용자의 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소개 추가 부터 각종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사진 아래를 보면 프로필 수정 버튼이 있는데요. 이곳으로 들어가면 대표사진을 5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9개로 만들기 위해서는 대표 콘텐츠 추가 버튼을 눌러 주세요.

사진 및 동영상 버튼

대표 사진 추가 항목이 있습니다. 카메라 롤부터 사진 및 동영상, 그룹, 페이지, 이벤트 등이 있습니다. 우리는 사진 및 동영상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손가락으로 눌러 주세요.

사진 9개 선택 후 저장

자신이 업로드한 사진이 목록으로 나타납니다. 이제 대표 사진으로 설정하고 싶은 것을 하나씩 선택하시면 됩니다. 최대 9개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이 완료되면 브이(v) 모양으로 표시가 됩니다. 취소하고 싶다면 다시 눌러서 해제하면 됩니다. 

만약 내가 설정하고 싶은 것이 목록에 없다면 새롭게 업로드한 후에 다시 들어와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을 오른쪽 위에 있는 저장 버튼을 누르면 페이스북 대표사진 9개 설정 작업이 끝나게 됩니다. 적용이 잘 되었는지 첫 페이지로 나가서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