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최근검색어 삭제 방법과 자동 저장 기능을 해제하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보 검색을 하기 위해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곳이 네이버(NAVER)입니다. 검색창에 내가 찾고 싶은 것과 관련된 내용이나 단어를 입력해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컴퓨터, 노트북 등에서 모두 네이버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어느날 검색창을 눌러 봤더니 내가 검색했던 내용이 목록으로 나오더라고요. 깜짝 놀랐습니다. 알고 봤더니 네이버에서 사용자의 최근 검색어를 자동으로 저장해 놓고 있었더라고요.

만약 다른 사람이 내 핸드폰 혹은 컴퓨터를 보게 되는 경우 내가 검색했던 내용을 볼 수도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최근 검색어를 삭제하거나 자동 저장 기능을 해제하면 됩니다.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네이버 최근검색어 삭제

네이버 최근검색어 삭제 방법

▼ PC와 핸드폰(스마트폰)에서 하는 과정이 똑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웹브라우저를 실행하세요. 네이버에 접속하세요. 화면 제일 위에 있는 검색창 부분을 선택하세요.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항목이 보여야 합니다. 이 상태가 되면 아래로 사용자의 최근 검색어가 나타납니다. 검색한 날짜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개별적으로 삭제하고 싶은 경우에는 오른쪽 끝에 있는 엑스(X)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모든 최근검색어를 한번에 지우고 싶은 경우에는 오른쪽 위에 있는 전체삭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깔끔하게 저장되어 있던 모든 검색어가 한번에 사라지게 됩니다.

네이버 최근 검색어 자동저장 끄기

네이버 최근검색어 해제 및 끄기

▲ 내가 검색했던 내용이 저장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간단합니다. 최근 검색어가 보이는 상태에서 왼쪽 아래를 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저장 끄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을 누르면 해당 기능을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필요 없다고 느낀다면 직접 설정해서 꺼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최근검색어 삭제와 자동저장 끄기를 어떻게 하는지 살펴보았습니다. 네이버 사이트를 이용하면서 불편했던 부분이라면 오늘 내용을 참고해서 직접 설정을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