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플레이어에서 mkv 코덱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에서 동영상을 감상하기 위해서는 전용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현재 인터넷에서 구할 수 있는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은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곰플레이어가 사용하기 편해서 주로 쓰고 있습니다. 다양한 코덱을 지원하기 때문에 각종 동영상을 바로 열어서 볼 수 있습니다.

가끔 설치할 때 오류가 발생하거나 다른 문제로 인해서 코덱이 없거나 지원하지 않는다는 메세지가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MKV, avi, MP4 등의 코덱이 없어서 재생할 수 없다는 창이 나타납니다.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간단합니다. 인터넷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통합코덱 프로그램을 받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곰플레이어 mkv 코덱 다운로드 및 설치

곰플레이어 mkv 코덱 다운로드 및 설치

▼ 요즘에는 동영상 재생에 필요한 코덱을 한번에 설치할 수 있도록 통합된 형태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이 스타코덱(StarCodec)인데요.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 재생을 위해서 필요한 필수 코덱들이 모두 들어 있기 때문에 한번만 설치해주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 방법도 간단합니다. 설치 파일을 실행한 뒤에 안내되는 메세지대로 진행하면 어렵지 않게 끝낼 수 있습니다. 

이때, 구성 요소 선택 항목을 만날 수 있는데요. 광고로 스타코덱 제작 지원은 해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타코덱

모든 설치가 끝났다면 컴퓨터를 재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이후에 MKV 형식의 파일을 실행해 보세요. 문제 없이 재생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곰플레이어에서 mkv 코덱을 사용할 수 있도록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도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