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디스코드 친구추가 방법

★§§§§§§★ 2018. 9. 20. 20:01

디스코드 친구추가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평소에 게임을 즐겨하는 사람이라면 음성 채팅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최근에 디스코드(Discord)가 대세더라고요. 인터넷에 접속하기만 하면 어디서든 무료로 대화를 나눌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상대방과 대화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친구로 등록을 해야 합니다. 카톡이나 다른 메신저들의 경우에는 전화번호 혹은 아이디 등을 통해서 등록할 수 있는데요. 디스코드에서는 어떻게 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먼저 상대방의 디스코드 태그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후에 친구추가 기능을 통해서 태그와 아이디를 입력해서 요청하면 됩니다. 태그는 샵(#)으로 시작하며 4자리 숫자로 되어 있습니다. 로그인하게 되면 사용자 프로필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디스코드 친구추가 작업을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디스코드 친구추가 방법

먼저, 내가 친구로 등록하고 싶은 사람의 아이디와 태그 번호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스코드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로그인까지 완료하셔야 합니다. 왼쪽 중간 부분을 보시면 프로필 사진이 있습니다. 설정하지 않았다면 디스코드 이미지가 보입니다. 바로 옆에 아이디가 나와 있으며 아래에 #으로 시작하는 태그 숫자가 있습니다. 이것을 상대방에게 알려주면 됩니다.

디스코드 태그 확인

이제 친구 항목으로 들어가세요. 친구 추가 탭이 있습니다. 이곳에 디스코드 태그(Discord Tag)를 입력해서 친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추가하고 싶은 사람의 닉네임#태그코드 형식으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때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띄어쓰기 없이 붙여서 적어야 합니다. 정확하게 입력했다면 친구 요청 보내기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이후에 클릭해서 요청을 보내면 됩니다.

친구 요청 보내기

이상으로 디스코드 친구추가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처음 디스코드를 사용하는 사람은 헤맬 수 있는 부분입니다.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친구를 등록하시고 음성 대화를 나누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