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디스코드 탈퇴 및 계정 삭제 방법

★§§§§§§★ 2018. 8. 31. 18:46

디스코드 탈퇴 및 계정 삭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창 배틀그라운드가 유행할 때 음성 채팅 프로그램으로 디스코드(Discord)를 자주 사용했었습니다. 팀원들과 전화를 하는 것처럼 대화를 나눌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일상 생활에서도 멀리 떨어진 사람과 음성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저는 주로 게임할 때 썻었는데요. 게임을 그만두니까 필요가 없어졌더라고요. 그냥 두기에는 각종 문제점(사생활 침해 등)이 발생해서 아예 계정까지 탈퇴하려고 했습니다. 직접 디스코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회원 탈퇴와 관련된 항목을 찾아 봤는데 보이지 않더라도요.

저와 같이 헤매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누구나 쉽게 디스코드 탈퇴 과정을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천천히 따라하시면 어렵지 않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스코드 탈퇴

디스코드 탈퇴 방법

▼ 먼저, 여러분의 컴퓨터(PC)에 설치되어 있는 디스코드 프로그램(앱)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자동 로그인이 된 분들은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아닌 분들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까지 마치시기 바랍니다.

첫 화면을 보시면 왼쪽 아래에 자신의 계정 이름과 프로필 사진이 보입니다. 오른쪽 끝에 아이콘이 3개가 있습니다. 마이크, 헤드폰, 톱니바퀴 모양의 버튼이 있는데요. 가장 마지막에 있는 톱니바퀴 부분을 클릭하세요. 설정 버튼입니다.

디스코드 설정 버튼

▼ 사용자 설정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왼쪽에는 카테고리에 따라서 나눠진 항목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가장 위에 있는 내 계정을 선택하세요. 사용자명과 이메일 주소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디스코드 계정 삭제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위에 있는 수정 버튼을 클릭해야 합니다. 마우스로 눌러 주세요.

내 계정 수정

▼ 내 계정 페이지에서는 3가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사용자명입니다. 처음 가입했을 때 입력했던 것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메일과 현재 비밀번호도 마찬가지입니다.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다면 아래의 문구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디스코드 탈퇴를 하기 위해서는 계정 삭제로 들어가야 합니다. 마우스로 클릭하세요.

계정 삭제 버튼 클릭

▼ 정말로 귀하의 계정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알림창이 나타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되면 즉시 로그아웃이 되며 다시는 로그인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즉, 계정 삭제 처리가 됩니다. 신중하게 생각하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 입력

디스코드 탈퇴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음성 채팅 프로그램을 통해서 다른 사람과 대화를 나눌 수 있는데요.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다면 회원 탈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모르는 사생활 침해 등의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하는지 몰랐던 분들은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