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로그아웃 및 시크릿모드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Youtube)는 구글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입니다. PC는 물론이고 핸드폰(모바일)으로 접속해서 영상을 보는 사람이 많습니다. 구글 계정을 통해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편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검색 기록, 시청 기록 등이 남기 때문에 불편하기도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추천 동영상이 표시되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는 로그아웃을 통해서 서비스를 이용하시거나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면 됩니다. 과거에는 쉽게 로그아웃할 수 있도록 메뉴에 버튼이 있었는데요. 어느 순간 사라졌더라고요. 직접 찾아서 들어가야 합니다. 아래에서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유튜브 로그아웃 방법

유튜브 로그아웃 하는 방법

1. 먼저,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을 꺼내세요. 어플(앱) 목록에서 유튜브를 찾으시고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화면 오른쪽 위에 자신의 이름 혹은 직접 지정한 프로필 사진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 주세요.

유튜브 어플 버튼

2. 유튜브의 계정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원래 이곳에 로그아웃 버튼이 있었습니다. 현재는 사라진 상태입니다. 그럼 어디로 들어가야 할까요? 가장 위에 있는 내 채널을 선택해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시크릿모드를 이용하실 분들은 시크릿 모드 사용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계정 페이지에서 내 채널 선택

3. 사용자의 채널 페이지가 나옵니다. 오른쪽 위를 보면 점 3개로 되어 있는 버튼이 있어요. 이곳을 눌러 보세요. 아래로 메뉴가 펼쳐집니다. 이곳에서 로그아웃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눌러서 로그아웃하시면 됩니다.

유튜브 로그아웃 버튼

4. 유튜브 어플에서 로그아웃이 완료되면 오른쪽 위가 회색 바탕에 흰색 사람 모양의 아이콘으로 바뀌게 됩니다. 새롭게 로그인하고 싶다면 이곳을 눌러 주세요.

로그아웃 상태 확인

5. 지금 로그인하여 동영상을 업로드하거나 저장하고 동영상에 댓글을 남겨 보세요. 메시지가 보입니다. 파란색 버튼을 누르시고 구글 계정을 통해서 로그인하면 됩니다.

로그인 페이지

유튜브 로그아웃 및 시크릿모드 적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플(앱)을 사용하면서 다른 아이디로 접속하거나 비 로그인 상태에서 이용하고 싶을 때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