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구독자 보는법 및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초등학생의 장래희망 1위가 유튜버라고 합니다. 그만큼 우리 생활에 유튜브(Youtube)가 깊숙이 들어와 있습니다. 저도 자투리 시간에 핸드폰 혹은 컴퓨터를 통해서 접속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에서 올라오는 각종 동영상을 통해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영상을 보는 것을 넘어서 나만의 동영상을 만들어서 업로드 하고 있는데요. 신기하게도 댓글도 달리고 구독자도 생기더라고요. 가끔 나의 채널을 구독하는 사람이 몇명이고 누구인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 들어가서 확인하면 됩니다. 아래에서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유튜브 구독자 보는법

유튜브 구독자 보는법

1. 먼저, 웹브라우저를 실행하세요.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한 뒤에 로그인까지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오른쪽 위를 보면 자신의 채널 이름이 있는 동그란 아이콘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눌러 보세요. 아래로 메뉴 목록이 펼쳐집니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찾아서 들어가세요.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2. 새로운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왼쪽을 보면 카테고리 항목이 있습니다. 중간 부분에 커뮤니티가 있어요. 마우스로 클릭하세요.

커뮤니티

3. 커뮤니티 안에는 다양한 항목이 있는데요. 구독자도 있습니다. 나의 채널을 구독한 사람이 목록으로 나타납니다. 단, 공개로 설정한 분들만 표시됩니다. 구독날짜, 상대방의 구독자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업 버튼도 있는데요. 이것을 사용하면 해당 사용자에게 메세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구독자 확인

4. 분석에 들어가면 더욱 자세한 구독자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날짜별로 증가 및 감소 현황을 그래프와 숫자로 보여줍니다. 이때, 주의하셔야할 점이 있습니다. 채널 표시되는 것과 분석에서 보이는 구독자 수치가 다를 수 있는데요. 분석에서는 약 48시간 정도 지연 반영된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자 분석

유튜브 구독자 보는법 및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튜버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통계 보는 것을 배워놔야 합니다.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구독 숫자를 파악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