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디스코드 자동실행 막는 방법

★§§§§§§★ 2018. 4. 20. 13:44

디스코드 자동실행 막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게임(배틀그라운드, 롤, 오버워치 등)이나 음성 채팅을 하기 위해서 디스코드(Discord)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설치해서 쓰고 있습니다.

대부분 컴퓨터를 처음 켰을 때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편리했지만 쓸 일이 없어졌을 때는 별로 좋지 않더라고요.

특히 자신이 신경 쓰지 못한 경우에도 대화가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사생활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일을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자동 실행을 해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디스코드 자동실행 해제


디스코드 자동실행 해제 방법

▼ 먼저, 디스코드 프로그램을 실행하도록 합니다. 첫 화면을 보시면 왼쪽 아래에 자신의 계정 이름이 나와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았다면 보이지 않습니다. 바로 오른쪽에 3개의 아이콘이 있어요. 톱니바퀴처럼 생긴 것을 클릭하세요.

디스코드 설정 버튼

▼ 사용자 설정 페이지가 나옵니다. 왼쪽을 보면 카테고리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Windows 설정 항목으로 들어가세요.

Windows 설정

▼ 첫번째에 있는 Open Discord가 활성화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해서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회색으로 표시되어 있어야 꺼진 겁니다.

open discord 비활성화

디스코드 자동실행 해제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컴퓨터를 부팅했을 때 실행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직접 적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