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메모리가 부족합니다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C에는 다양한 부품이 들어갑니다. 그중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램(RAM)인데요. 컴퓨터를 통해서 다양한 작업을 할 때 필요한 정보들을 임시로 저장하고 다음에 다시 사용하기 편하게 해줍니다.

가끔 메모리가 부족하다는 창이 뜰 때가 있습니다. 물론 하드웨어적으로 용량이 큰 램을 구입해서 끼우면 쉽게 해결할 수 있지만, 금전적 및 시간상으로 힘듭니다. 이럴 때는 윈도우의 가상 메모리 설정을 바꿔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직접 보여드리겠습니다.

컴퓨터 메모리가 부족합니다


컴퓨터 메모리가 부족합니다 해결하기

▼ 먼저, 윈도우에서 파일 탐색기를 열어 주세요. 왼쪽에 내 PC 항목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고 [속성]으로 들어가세요.

내 PC 속성

▼ 시스템 창이 나타납니다. 마찬가지로 왼쪽에 있는 카테고리에서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하세요.

고급 시스템 설정

▼ 시스템 속성 창이 열렸습니다. [고급] 탭을 보시면 가장 위에 성능 항목이 있습니다. 시각 효과, 프로세서 일정, 메모리 사용 및 가상 메모리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클릭하세요.

성능 설정

▼ 성능 옵션 창이 나타납니다. [고급] 탭으로 이동하세요. 가상 메모리 부분을 보면 변경 버튼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하세요.

가상 메모리 변경

▼ 기본적으로 [모든 드라이브에 대한 페이징 파일 크기 자동 관리]가 선택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해제하세요. 다음으로 사용자 지정 크기를 선택하세요.

사용자 지정 크기

처음 크기와 최대 크기를 직접 입력하면 됩니다. 이때, 권장 크기를 참고해서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확인 버튼을 눌러서 적용시키면 됩니다. PC를 재부팅하고 작업하시면 컴퓨터 메모리가 부족합니다 문제가 해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