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윈도우10 이름바꾸기 방법

★§§§§§§★ 2018. 4. 21. 06:04

윈도우10 이름바꾸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기본적인 내용이지만 몰라서 설정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굉장히 쉽기 때문에 누구나 금방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이름을 지정할 수 있는 것은 2가지가 있습니다. PC 자체의 이름과 사용자 계정에 따라서 이름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두가지 모두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윈도우10 이름바꾸기


윈도우10 이름바꾸기 방법

▼ 먼저, PC의 이름을 변경해 보도록 할게요. 작업 표시줄에서 시작 버튼을 눌러 주세요. 왼쪽 아래에 톱니바퀴 모양의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세요.

윈도우 설정 버튼

▼ Windows 설정 창이 열립니다. 총 13가지의 설정 항목이 있습니다. 우리는 첫번째에 있는 [시스템]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시스템 선택

▼ 시스템 페이지가 나타났습니다. 왼쪽 카테고리에서 화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보세요. 가장 마지막에 [정보] 항목이 있습니다. 정보 페이지에서 화면 스크롤을 내려 보세요. [이 PC의 이름 바꾸기] 버튼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하세요.

이 PC의 이름 바꾸기

▼ PC 이름 바꾸기 창이 나옵니다. 이곳에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것을 입력하면 됩니다. 이때, 문자, 하이픈 및 숫자를 조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이 끝나면 컴퓨터를 재부팅해서 적용하면 됩니다.

이름 입력

▼ 이번에는 사용자의 이름을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어판을 실행하세요. 사용자 계정 부분에 [계정 유형 변경]이 있습니다. 클릭하세요.

계정 유형 변경

▼ 현재 컴퓨터에 등록되어 있는 모든 계정이 목록으로 나옵니다. 이름을 변경하고 싶은 것을 선택하세요. 해당 계정에서 할 수 있는 항목이 목록으로 나옵니다. 계정 이름 변경을 눌러서 바꾸면 됩니다.

계정 이름 변경

윈도우10 이름바꾸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서 직접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