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컴퓨터 시간 오류 및 맞추기 방법

★§§§§§§★ 2018. 4. 22. 07:12

컴퓨터 시간 오류 맞추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는 PC에서는 작업 표시줄 오른쪽 끝에 시계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인터넷, 게임, 쇼핑, 업무 등을 하다가 쉽게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끔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래 시간보다 느리거나 빠르게 표시되기도 하는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직접 동기화 작업을 해줘야 합니다. 오늘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컴퓨터 시간 오류 및 맞추기


컴퓨터 시간 오류 맞추기 방법

▼ 먼저, 작업 표시줄에서 돋보기 모양으로 생긴 버튼을 누르시고 제어판을 검색하세요. 실행 아이콘이 나옵니다. 클릭해서 열어 주세요. 윈도우 7 이하 버전에서는 시작 버튼을 누르면 제일 아래에 검색창이 있습니다.

제어판 실행

▼ 제어판 창이 나타났습니다. 다양한 항목이 있는데요.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을 선택하세요.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

▼ 다음으로 [시간 및 날짜 설정] 버튼을 클릭하세요.

시간 및 날짜 설정

▼ 날짜 및 시간 창이 열립니다. 화면 위를 보면 3가지 탭이 있습니다. 가장 마지막에 있는 [인터넷 시간] 탭으로 이동한 뒤에 [설정 변경] 버튼을 눌러 주세요.

인터넷 시간 설정 변경

▼ 새로운 창이 나오는데요. [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 항목이 있습니다. 이것을 선택하시고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면 동기화 작업이 이뤄집니다.

서버와 동기화

이때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반드시 PC가 인터넷과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표준 시간을 받아와서 동기화시켜주기 때문입니다. 윈도우의 시계가 맞지 않는다면 여러분도 컴퓨터 시간 오류 및 맞추기 작업을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