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윈도우10 컴퓨터 사양 보기 방법

★§§§§§§★ 2018. 4. 17. 17:42

윈도우10 컴퓨터 사양 보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C는 다양한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높은 사양의 게임을 하거나 프로그램을 돌리기 위해서는 성능이 좋은 것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자신이 쓰고 있는 것이 어떤 것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윈도우에서는 간단한 명령어를 입력해서 CPU, 램, 그래픽카드 등의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쓰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보는 것인지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직접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컴퓨터 사양 보기


윈도우10 컴퓨터 사양 보기

1. 먼저, 작업 표시줄을 보세요. 시작 버튼 옆에 돋보기 모양의 버튼이 있습니다. Windows 검색 버튼인데요. 이곳을 누르시고 [dxdiag]를 입력하세요. 검색 결과에 실행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클릭해서 열어 주세요.

dxdiag 명령어

2. DirectX 진단 도구 창이 나타납니다. 윗부분에 다양한 탭이 있습니다. 시스템 탭을 보시면 현재 사용자의 PC 정보가 나와 있습니다. 컴퓨터 이름부터 운영체제, 프로세서(CPU), 램(RAM) 등의 사양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DirextX 진단 도구

3. 이번에는 바로 옆에 있는 디스플레이 탭으로 이동하세요. 그래픽카드(VGA) 사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정보

간단하게 윈도우10 컴퓨터 사양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더욱 자세한 사양을 보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대표적으로 CPU-Z가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무료로 배포되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