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무료로 pdf hwp 변환하는 방법

★§§§§§§★ 2017. 4. 25. 23:32

무료로 pdf hwp 변환하는 방법에 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피디에프 문서는 수정이 불가능한 형태로 되어 있으며 읽기 전용 파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원본 문서를 볼 수 없는 환경에 있는 사람에게 보내는 경우 pdf를 함께 첨부해서 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pdf 문서를 수정하고 싶은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한글 파일로 변환해서 작업하시면 됩니다. 요즘에는 pdf 변환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많이 있습니다.

인터넷에서도 다양한 형태로 바꿀 수 있는데요. 아직까지 한컴 오피스의 한글로 바꾸는 것은 없더라고요. 오늘은 무료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pdf hwp 변환

이지피디에프에디터3.0 설치

이번에 사용할 프로그램은 이지피디에프에디터3.0(ezPDF Editor 3.0)입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시면 위와 같이 안내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설치 파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무료로 받을 수 있는데요. 저장하신 후에 실행하시면 설치 과정이 시작됩니다. 간단한 작업이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할게요. 안내에 따라서 완료하시면 됩니다.

pdf 열기

이제 설치가 완료된 이지피디에프에디터3.0을 실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화면을 보시면 4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생성부터 변환, 병합 작업을 할 수 있는데요. 우리는 PDF 열기를 사용해서 문서를 열도록 하겠습니다.

hwp 선택

다음과 같이 피디에프 파일이 열린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변환 작업을 해야 하는데요. 오른쪽 위에 도구가 모여 있습니다. PPT, Word, Excel, 이미지, Text, HTML로 변환할 수 있는데요. 우리는 HWP를 선택해서 변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형식으로 저장

다른 형식으로 저장 창이 나타납니다. 한글이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크기도 100% 비유로 되어 있으며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시작과 끝 페이지를 설정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다른 이름으로 저장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나타나는데요. 저장하고 싶은 폴더를 선택하신 후에 이름을 입력하시고 저장하시면 됩니다. 이제 hwp 형식으로 변환된 파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