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via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 방법

★§§§§§§★ 2017. 4. 20. 21:01

via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에는 다양한 부품이 들어가 있습니다. 영상을 보여주는 모니터부터 중앙처리장치인 CPU, 그래픽 카드 등이 있는데요. 소리를 들려주는 사운드 카드도 있습니다.

하드웨어만 있다고 소리가 나는 것은 아닙니다. 소프트웨어적으로 드라이버를 설치해줘야 비로소 원활하게 작동하는데요. 각각의 제조 회사에서 배포하고 있습니다. 직접 사이트에 들어가서 파일을 받고 설치하면 됩니다.

오늘은 via 회사에서 나온 사운드 카드의 드라이버 파일을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설치 과정까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via 사운드 드라이버

via technologies 검색

기존에 잘 나오던 소리가 갑자기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요. 내부에서 충동이나 오류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때도 기존의 것을 삭제하고 재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파일을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외국계 회사이기 때문에 구글에서 검색하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창에 via technologies를 입력하고 찾으시기 바랍니다. 메인 홈페이지 주소가 나오고 바로 아래에 Driver Downloads 버튼이 있어요. 이것을 마우스로 누르시면 됩니다.

VIA Driver Download Portal

다음과 같이 via 사이트 페이지가 나타나는데요. 간단한 회사 제품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우리는 VIA Driver Download Portal 버튼을 눌러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록 할게요.

정보 입력 및 검색

이제 총 4단계를 거쳐서 파일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사용자의 운영체제를 선택해주세요. 저는 윈도우를 입력했습니다. 두번째에서 운영체제 버전을 입력하세요. Windows 7 혹은 10 등이 있습니다. 세번째에서 Audio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HD Audio 코덱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금 입력한 정보에 해당하는 검색 결과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표를 보시면 지원하고 있는 운영체제와 칩의 종류, 자세한 정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제 왼쪽 위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파일을 저장하시고 실행하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