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숨김폴더 및 파일 폴더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하다 보면 다양한 파일을 만나게 되는데요. 갑자기 사라진 것을 발견할 때가 있습니다. 윈도우의 숨김 기능이 활성화되면 일반적으로 보이지 않게 되는데요.

간단한 설정을 통해서 다시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폴더 혹은 파일 모두 숨길 수 있는데요. 다른 사람이 바꿔 놓거나 실수로 변경한 경우에는 마치 삭제된 것처럼 나오지 않게 됩니다. 다시 볼 수 있도록 바꾸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여러 사람이 이용하는 컴퓨터에서는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능인데요. 다른 사람이 보지 않았으면 좋은 것들을 폴더에 넣어 놓고 숨겨 놓으면 됩니다.

윈도우7 숨김폴더

폴더 숨김 설정 방법

먼저, 숨기고 싶은 폴더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제일 아래에 있는 속성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다음과 같이 속성 창이 나타나는데요. 특성 항목을 보시기 바랍니다. 숨김을 처리할 수 있는 체크 박스가 있습니다. 이곳을 선택하시면 사라진 것처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 메뉴 모음

반대로 숨겨진 폴더나 파일을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7에서 아무 폴더나 열어 주세요. 메뉴가 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다음의 방법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구성 버튼을 누르시고 레이아웃에서 메뉴 모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폴더 옵션

이제 메뉴가 나타난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파일, 편집, 보기 등이 있는데요. 도구 탭에 있는 폴더 옵션을 열어 주세요.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

위의 화면에서처럼 폴더 옵션 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일반 탭이 보이는데요. 바로 옆에 있는 보기 탭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고급 설정 항목에서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를 선택하시고 적용하시면 완료됩니다.

이제 숨김 폴더와 파일이 윈도우에서 나타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갑자기 사라진 것이 있다면 당황하지 말고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