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청소 프로그램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구입했을 당시만 하더라도 쾌적하고 빠른 속도를 보였던 PC가 어느 순간부터 점점 느려지는 현상을 다들 겪어 보셨을 것입니다. 다양한 원인이 있는데요.

필요하지 않은 파일과 데이터가 쌓이면서 속도 저하를 일으킵니다. 인터넷을 하거나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과정에 사용자가 모르게 따라오는 스파이웨어나 악성코드 등도 영향을 미칩니다. 자신의 방을 청소해서 깨끗하게 만드는 것처럼 컴퓨터도 정기적으로 청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청소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사용 방법도 쉽습니다. 그럼 실행 파일을 받는 방법부터 사용법까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청소 프로그램

그라토 프로그램

이번에 알려드릴 소프트웨어는 그라토(Grato)입니다. 자동으로 컴퓨터를 검사해주고 치료까지 해주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무료로 설치 파일을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시면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안티 스파이웨어 카테고리에 있으며 계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해주기 때문에 좋더라고요.

설치 마침 및 시스템 검사

설치 과정은 어렵지 않습니다. 내려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시작됩니다. 마지막에 시스템을 검사하겠냐는 선택 항목이 있습니다. 선택하시고 마침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검사 진행 화면

다음과 같이 사용자의 PC를 검사하는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현재 진행 상황을 퍼센트로 알려줍니다. 검사 항목 개수와 감염항목을 표시해 줍니다. 왼쪽 아래에 있는 검사 완료 후 자동치료를 선택하시면 자동으로 치료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치료하기

검사가 완료된 화면입니다. 청소해야 되는 파일과 치료가 필요한 파일 목록이 나타납니다. 오른쪽 아래에 있는 치료하기 버튼을 눌러서 깨끗하게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그라토 기능

청소 프로그램인 그라토에서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실시간 감시를 통해서 악성코드와 스파이웨어, 바이러스 등의 침투를 막아줍니다. 기본과 고급 검사를 할 수 있으며 PC 최적화와 원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컴퓨터를 청소해서 깨끗하고 빠르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도 직접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