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srt 좌석배치도 알아보기

★§§§§§§★ 2017. 3. 22. 19:36

srt 좌석배치도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는 대중교통이 잘 되어 있는데요. 먼 지역으로 가기 위해서는 시외버스나 기차를 이용하게 됩니다. 최근에 ktx보다 좌석이 넓고 빠른 srt라는 것이 생겼더라고요.

경부 고속선으로 부산까지 갈 수 있으며 호남 고속선을 통해서 목포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수서역과 동탄, 지제역이 전용역으로 지정되어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먼 곳을 이동하는 만큼 좌석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자신이 타고 가는 열차의 좌석 배치와 넓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용 홈페이지에서 예약 서비스와 함께 제공되고 있는데요. 오늘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srt 좌석배치도

sr 사이트 주소

srt는 넓은 좌석과 빠른 속도로 승차객들에게 만족감을 주고 있는데요. 300km가 넘는 속도로 달리며 앞 의자와의 거리가 멀어서 다리를 충분히 뻗을 수 있습니다. 좌석마다 전원 콘센트가 있어서 좋으며 인터넷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좌석 배치도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하는데요. 위의 화면에서처럼 포털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편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sr을 입력하시고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srt 승차권 조회하기

다음과 같이 SR 공식 홈페이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요. 승차권에서 예매 항목으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하시고 마지막에 차종 구분을 SRT를 누르신 후 조회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좌석선택 버튼

사용자가 설정한 내용에 맞춰서 열차 정보가 표시 됩니다. 열차 번호와 출발역과 도착역 시간, 운행시간, 요금, 소요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실과 일반실이 있는데요. 좌석선택 버튼을 사용하시며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실 좌석 확인

먼저, 특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호차에서만 운영되고 있는데요. 일반보다 의자가 적어서 더 넓은 느낌을 줍니다. 예약을 하실 때 참고하실 점이 있는데요. 회색의 경우는 이미 예매가 된 것입니다.

일반실 좌석 확인

일반식은 위와 같은 모습입니다. 특실보다 좌석이 많은데요. 자신이 앉고 싶은 곳을 선택해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여행이나 다른 지역으로 가시기 전에 미리 좌석을 확인하시고 편한 곳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