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인 Glary Utilities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C를 사용하다 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여러 가지 파일이 쌓이고 속도가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내가 사용하고 싶은 것을 실행하는데, 한나절이 걸리면 정말 답답한데요. 심지어는 인터넷 하는 것도 버거워지더라고요. 이럴 때는 클리너 프로그램을 통해서 검사를 진행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인터넷에서 무료로 받아서 사용할 수 있는 Glary Utilities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C를 최적화시켜주기 때문에 다시 빠른 속도로 회복시켜 줍니다.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Garysoft

특히 좋은 점은 설치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실행 파일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에서 Garysoft를 검색하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것은 포터블(Portable) 버전입니다. 2가지가 있는데요. 모두 같은 것입니다. 단지 파일을 추출(Self-Extracting)해서 사용하느냐 압축된 파일(Zip Format)을 해제해서 이용하느냐 차이입니다.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받으시기 바랍니다.

Glary Utilities

이제 Glary Utilities를 실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영어로 표시되어 있는데요. 설정을 통해서 언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메뉴(Menu) 버튼을 누르시고 Settings를 열어 주세요.

한국어 선택

다음과 같이 언어(Language) 항목이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영어(English)로 되어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시면 설정 가능한 언어 목록이 나타나는데요. 한국어(Korean)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문제 검사

위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한글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컴퓨터를 최적화 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인 버튼을 보시면 가운데에 1-클릭 유지 관리가 있습니다. 이곳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레지스트리 정리, 바로 가기 복구, 스파이웨어 제거, 임시 파일 정리, 시작 프로그램 관리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시고 문제 검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해결

자동으로 검사를 통해서 문제를 발견하게 됩니다. 위와 같이 다양한 문제들이 검출되었는데요. 화면 아래의 문제 해결 버튼을 누르면 처리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해서 하드디스크의 용량을 확보할 수 있으며 이상 증상도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컴퓨터의 상태를 최적화시켜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영상 압축 프로그램 - 무료  (0) 2017.03.20
cpu 온도체크 쉬운 방법  (0) 2017.03.17
네이버 폼 만들기 방법 알아보기  (0) 2017.03.14
크롬 느려짐 해결 방법  (0) 2017.03.13
ppt 투명도 설정 방법  (0) 2017.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