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동영상 압축 프로그램 - 무료

★§§§§§§★ 2017. 3. 20. 22:47

동영상 압축 프로그램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인터넷에서 동영상 파일을 받아보면 용량이 굉장히 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고화질 파일이 많아졌기 때문인데요. 가끔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화질이 좋아서 보기에는 좋지만 다른 곳에 옮기거나 성능이 좋지 못한 기기에서는 제대로 재생되지 않아서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압축 작업을 하게 되면 용량을 줄일 수 있는데요.

인터넷에서 무료로 받아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동영상을 압축해서 용량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 압축 프로그램

파일 불러오기

이번에 사용할 프로그램은 다음(Daum) 팟인코더입니다. 최근에 업데이트되면서 카카오 TV로 바뀌게 되었는데요. 아직 인터넷에 찾아보시면 파일이 있으니 받아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설치가 끝났다면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2가지 기능이 있는데요. 인코딩 항목에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압축 작업을 하고 싶은 파일을 열어줘야 하는데요. 불러오기 버튼을 사용하셔도 되고 직접 끌어다가 놓아도 됩니다.

웹 업로드용 설정

다음과 같이 동영상 파일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설정 작업을 해줘야 합니다. 웹 업로드용 탭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인코딩 옵션에서 용량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제일 작은 100MB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500, 300, 사용자 설정이 있으니 원하는 것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원본 용량이 2.9GB였는데요. 압축을 통해서 인코딩 작업을 하게 되면 예상 용량이 1GB로 줄어들게 됩니다. 이제 작업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코딩 미리 보기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인코딩 시작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동영상을 압축하는 과정이 시작 됩니다. 위와 같이 미리 보시 창이 나타나는데요. 진행 시간과 남은 시간을 알려주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끝날 때까지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완료 알림 창이 나타나면 줄어든 동영상을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