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비결

미역귀 효능 Best 7, 미역귀 요리

★§§§§§§★ 2015. 3. 9. 22:07

사람에게는 귀가 있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계실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흔히 먹는 미역에도 귀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미역의 머리부분을 미역귀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우리는 몰랐지만 어머니들은 다 알고 계신 것 같습니다. 반찬으로도 많이 만들어서 먹는다고 합니다. 저칼로리이지만 영양분은 풍부해서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미역귀 효능, 미역귀요리 마지막으로 미역귀먹는법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항암효과
일본에서 후쿠시마 원전이 폭발하면서 수많은 암 환자가 발생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때 일본 사람들이 미역귀를 많이 먹었다고 하는데요. 강력한 항암 효과 때문이라고 합니다. 미역귀에는 후코이단이라는 생리 활성 물질이 들어있어서 암 세포를 제거해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일본에서는 미역귀 먹는 날을 지정해서 먹을 정도로 효과를 인정하고 적극 섭취를 장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2. 혈관 질환 예방
미역은 혈액을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준다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미역귀는 고혈압의 원인이 되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트려주는 작용을 하고 각종 혈관 질환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혈관 속에 노폐물이 끼게 되면 혈액이 지나가기가 힘들어지고 압력이 높아져서 건강을 해치게 되는데요. 미역귀를 드신다면 충분히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3. 면역력 향상
우리 몸은 기본적으로 건강을 유지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병균의 침입 등과 같은 외부 공격이 발생했을 경우 면역력이 강한 사람은 괜찮지만 반대인 경우에는 질병에 걸리게 됩니다. 따라서 강력한 면역력이 필요한데요. 미역귀 효능으로 면역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후코이단 성분이 우리 몸이 튼튼해지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4. 변비 예방
미역 하면 식이섬유가 풍부하기로 유명한데요. 특히 미역귀 부분에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평소에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식이섬유를 많이 먹으라고 하는데요. 미역귀를 반찬으로 드시면 탈출하실 수 있습니다. 장을 통과하면서 노폐물을 흡수하면서 부피가 커져서 배변을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5. 다이어트
체중 감량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도 미역귀가 좋다고 합니다. 미역귀 칼로리는 100그램에 160칼로리 밖에 되지 않는 저열량 식품인데요. 지방도 적게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6. 중금속 배출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들을 통해서 알게 모르게 중금속이 들어오게 되는데요. 자칫 큰 병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미역귀 효능으로 중금속을 배출하는 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미역귀에 다당류와 점질물 등이 있는데요. 농약이나 중금속을 흡수해서 배출시켜 준다고 합니다.

 


7. 미역귀 먹는법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미역귀는 데쳐서 초고추장에 바로 찍어 드셔도 되고 샐러드에 넣어서 드셔도 된다고 합니다. 밑반찬으로 미역귀 튀각, 미역귀 무침 등을 만들어 두시면 쉽게 섭취가 가능하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