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모바일 면허증 발급 방법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를 운전하기 위해서는 자격이 필요합니다. 국가마다 시험을 치르고 면허증을 발급해줍니다. 이것을 소지하고 있어야지만 도로에서 자동차를 몰고 다닐 수 있는 합법적인 자격이 됩니다.

과거에는 면허증을 카드 형태로 항상 들고 다녀야 했습니다. 따라서 지갑에 넣고 다니는 경우가 보통이였죠. 하지만 시대가 발전하면서 핸드폰 등의 모바일에 넣을 수 있는 환경이 되었습니다. 스마트폰만 있다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생겼습니다. 이때, 맨 처음 한 번만 등록해 놓으면 필요할 때마다 꺼내서 사용하면 됩니다.

운전면허증은 신분증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따라서 현재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모바일 면허증을 등록하는 과정을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자세히 나와 있으니 천천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운전 면허증

모바일 면허증 발급 앱(어플)

구글 플레이 및 앱스토어

먼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진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관련 앱(어플)을 설치하면 됩니다.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렇다면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할까요?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 기종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구글 플레이(Google Play)에서 검색하고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앱스토어(App Store)를 이용하면 됩니다.

skt, lg u plus, kt 3곳의 통신사와 경찰청이 합동해서 패스(PASS) 앱을 만들었습니다. 따라서 운전면허 등록이 가능해진것입니다.

sk pass 앱kt pass 어플

각 통신사마다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가입된 통신사에 맞는 것을 설치하세요.

SK텔레콤을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PASS by SKT 앱을 찾아서 설치하세요. KT 고객인 경우에는 pass by kt 어플을 설치하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LG유플러스도 진행하면 됩니다.

모바일 면허증 발급 받기

모바일 운전 면허 확인모바일 운전면허 등록

이제 당신의 핸드폰에서 패스(PASS) 어플을 실행하세요. 왼쪽 위에 자신의 이름이 나온다면 성공적으로 열린 것입니다. 첫 화면에서 메뉴를 보세요. 모바일 운전면허 항목이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서 운전면허증 등록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평소에 외출할 때도 신분증이 없어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 서비스를 사용하면 됩니다. 성인 여부, 신분확인, 운전자격 체크까지 가능합니다.

이용 동의면허증 촬영 등록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 서비스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3단계만 거치면 됩니다. 첫번째로 이용 동의가 필요합니다. 필수라고 적혀 있는 항목을 모두 선택하시고 이용 동의 버튼을 손가락으로 터치하세요.

다음으로 본인 명의의 실물 면허증을 촬영해야 합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의 카메라로 찍으면 됩니다. 이때,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어두운 배경에서는 빛 반사에 주의해야 합니다. 면허증이 유효하거나 본인 정보와 다른 경우에는 등록이 제한됩니다.

운전면허증 촬영하기 버튼을 누르세요. 자동으로 카메라 기능이 실행됩니다. 테두리 안에 면허증을 위치시키고 촬영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자동으로 인식이 완료됩니다.

모바일 운전 면허증 등록 완료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성공적으로 등록되었습니다. 등록 결과 보기를 누르면 해당 면허증 정보를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외부에서도 신분 확인용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러분도 지금 바로 등록해 보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많은 곳에서 이용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이제는 불편하게 지갑을 갖고 다니지 않아도 됩니다.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