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카톡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 2021. 1. 6. 21:45

여러분이 궁금해하는 카톡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KakaoTalk)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유저들에게 필수 어플(앱)이 되었습니다. 국민 메신저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으며 1대1로 하는 개인톡 뿐만 아니라 여러 명이 함께 참여하는 단톡방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이 큰 히트를 치자 카카오에서는 카톡PC버전도 출시했습니다. 이제는 컴퓨터, 노트북에서도 카톡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편하게 키보드로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도 업무 중에 카카오톡 pc 버전을 쓰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회사 동료, 상사, 고객 등과도 쉽게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며 간단한 파일 전송도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그렇다면 카톡의 PC 버전은 어디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을까요? 아래에서 지금 확인해 보세요.

카톡pc버전 다운로드

목차

카톡 pc 버전(kakaotalk pc)

처음 스마트폰을 샀던 기억이 납니다. 삼성에서 최초로 출시했던 갤럭시 S1을 구입했었습니다. 이때는 카카오톡이 처음 나왔을 때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카톡을 쓰기 위해서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현상도 생겼습니다. 문자 메시지는 유료이기 때문에 무료로 문자를 보내거나 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이 큰 인기를 얻게 된 것입니다.

카카오톡 로고 이미지

현재는 국민 메신저 어플로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카톡 PC 버전의 경우에는 모바일용의 보조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단독으로는 사용할 수 없으면 모바일 기기와 연동 및 인증을 받아야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는 구조입니다.

카카오톡은 무료로 채팅을 할 수 있는 매력적인 역할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일을 최대 300mb까지 전송할 수 있으며 영상 통화도 할 수 있도록 제공됩니다. 백업과 복원도 가능하기 때문에 핸드폰을 중간에 바꿔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친구로 등록된 사람은 pc 버전에서도 그대로 나오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대화 내용도 안정적으로 동기화 되어서 나옵니다.

카톡pc버전 다운로드

카카오톡을 컴퓨터(pc)에서 이용하기 위해서는 설치 파일을 다운 받아야 합니다. 어디에서 받으면 될까요? 카카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이외에 다른 곳(블로그, 인증되지 않은 사이트 등)에서 설치 파일을 받을 경우 악성코드, 바이러스 등에 의해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에 안내해 드리는 카카오톡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카톡 pc버전 다운 받기 과정을 무료 진행하세요. 네이버, 구글 등에서 검색해도 찾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사람과 세상, 그 이상을 연결하는카카오톡

www.kakaocorp.com

카카오 공식 사이트

카카오(kakao) 사이트에 접속된 모습입니다. 화면 상단을 보면 메뉴 항목이 있습니다. 5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카카오에서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카카오톡도 포함되어 있어요. 따라서 서비스 부분으로 들어가서 직접 찾아가야 합니다.

카카오톡 서비스 선택하기

카카오에서 제공하고 있는 모든 서비스가 목록으로 나타났습니다. 다음 포털 사이트부터, 다음 뉴스, 검색, 카카오스토리, 다음 메일 등이 있습니다. 두번째 줄 첫번째에 카카오톡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해서 선택하세요.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받기

카카오톡 안내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이제 카톡 pc버전 설치 파일을 다운 받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 위를 보세요. 다운로드 항목이 보이죠? 그곳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 보세요. 확장 항목이 아래에 나옵니다. 이곳에서 PC 버전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때, 운영체제를 고를 수 있습니다. 윈도우(Windows)와 맥(Mac OS)가 있습니다.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된 운영체제에 맞게 다운로드 받으세요.

카톡pc버전 설치

카톡 pc버전 설치설치 폴더 선택하기

방금 다운로드 받았던 카카오톡 pc 설치 파일을 실행하세요. 카카오톡 설치 마법사 창이 열립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서 진행하세요. 당신의 컴퓨터에 설치될 폴더를 선택해야 합니다. 기본 폴더로 진행하겠습니다.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설치 구성 요소 선택설치 버튼 클릭하기

카톡pc버전 설치하려는 구성 요소를 선택하세요. 4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 빠른 실행 메뉴에 추가, 시작 메뉴에 추가, 다음을 시작 페이지로 설정이 있어요. 기본적으로 모두 선택되어 있습니다. 필요한 것만 선택하고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작업이 시작됩니다.

설치 완료 화면

카톡pc버전 설치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마침 버튼을 눌러서 설치 창을 종료시켜주세요.

카톡 pc버전 사용하기

카톡 pc버전 실행 화면

이제 당신의 pc에 설치된 카카오톡을 실행하세요. 처음 사용할 때는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카카오 계정을 통해서 로그인을 하세요. 보안용 인증을 시작합니다. 페이지가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2가지 인증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내 PC 인증받기입니다. 두번째로는 1회용 인증 받기가 있습니다. 공공장소 혹은 PC방 등에서 사용할 때 이용하면 됩니다. 자신의 집이라면 첫번째인 내 PC 인증받기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자동으로 당신이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 카카오톡으로 보안인증 요청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해당 메시지를 확인해 보세요. 보안 인증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대로 정확히 입력하세요.

자동으로 카톡PC버전 인증이 완료되고 동기화가 끝난 창이 나타납니다. 친구 목록도 그대로 있으며 대화(채팅) 목록도 정상적으로 나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카톡 메신저를 PC에서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