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포스팅 내용은 쿠팡 라이브 크리에이터 다운로드 방법입니다. pc버전과 모바일 앱(어플)을 다운 받아서 사용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쿠팡(coupang)은 로켓배송 서비스로 우리나라 인터넷 쇼핑과 물류를 장악했습니다. 이후에 다양한 사업에 뛰어들면서 쿠팡이츠, 쿠팡플레이 등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쿠팡 라이브라는 플랫폼을 내놨습니다.

쿠팡 라이브는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크리에이터가 고객에세 직접 상품을 안내해주고 판매할 수 있으며 일정의 수수료를 통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 고객과 소통을 할 수 있고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게 됩니다. 벤더는 직접 쿠팡 라이브 방송을 운영하는 사람입니다. 이때, 크리에이터에게 직접 의뢰할 수 있으며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하거나 판매를 늘려나갈 수 있습니다.

쿠팡 라이브는 크리에이터와 벤더 모두에게 좋은 플랫폼입니다. 크리에이터의 경우 성과를 바탕으로 간편하게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새로운 팬들을 확보해서 잠재 고객을 늘려나갈 수 있습니다. 벤더는 복잡한 절차 없이 라이브 방송을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추가 고객을 확보해서 매출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시작할 수 있을까요? 쿠팡 라이브 크리에이터 전용 앱(어플)을 설치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쿠팡 라이브란?

쿠팡 라이브는 크게 크리에이터와 벤더로 나눠지게 됩니다. 크리에이터는 라이브 방송을 하는 사람을 뜻합니다. 벤더는 라이브 방송을 운영하는 사람이며 크리에이터에게 접촉해서 방송을 의뢰하게 됩니다. 방송을 통해서 팬(잠재고객)에게 제품에 대해서 소개하고 판매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이후 일정 금액을 수익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쿠팡 라이브는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간단합니다. 쿠팡 라이브 크리에이터 공식 사이트에서 등록 양식을 작성 후에 승인을 받으세요. 크리에이터는 홍보하고 싶은 상품을 선택합니다. 벤더는 쿠팡 라이브에서 홍보하고 싶은 상품을 선택해서 등록합니다. 필요할 경우에는 크리에이터에게 방송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방송을 시작합니다. 시청자들에게 제품을 소개합니다. 마치 1인 홈쇼핑과 같은 시스템입니다. 제품을 홍보하고 자연스럽게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는 판매된 금액의 일부를 수익으로 지급 받게 됩니다.

쿠팡 라이브 크리에이터 기능

쿠팡 아이디로 로그인

쿠팡 아이디만 있다면 누구나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쿠팡 아이디 즉 이메일을 입력한 후에 로그인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라이브 방송 시작하기

스마트폰만 있다면 누구나 쿠팡 라이브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핸드폰에 쿠팡 라이브 앱(어플)을 설치해서 지금 방송을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쿠팡에 입점된 상품 선택해서 판매

원하는 상품을 직접 선택해서 판매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팬들에게 통할 것 같은 제품을 직접 골라 보시기 바랍니다. 무엇을 판매해야 좋을지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쿠팡에 입점된 상품이라면 어떤 것이라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소통과 상품을 설명하고 판매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제품을 설명하고 판매까지 할 수 있어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쿠팡 유저를 만나서 나의 팬과 고객으로 만드시기 바랍니다.

팬을 늘리고 잠재 수익 올리기

SNS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당신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만들어 보세요. 팬이라는 이름으로 등록됩니다. 또한 하트를 많이 받아서 당신의 인기를 높여 보세요. 더욱 많은 사람에게 영향력을 끼쳐 보시기 바랍니다.

판매 성과에 따라서 더 높은 수익 달성

판매 성과에 따라서 더욱 많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습니다. 즉, 당신이 많은 상품을 판매할 수록 당신에게 돌아가는 수익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더욱 좋은 상품을 찾아서 라이브 방송으로 고객들에게 알려 주세요. 달콤한 수익으로 되돌아 올것입니다.

쿠팡 라이브 요약

쿠팡 라이브 방송은 크리에이터와 벤더가 직접 기획하고 방송을 송출하는 시스템입니다. 쿠팡에서 제공하고 있는 쿠팡 라이브 크리에이터 앱을 통해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만 있다면 장소에 상관 없이 어디서든 방송을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아이폰(iOS)의 앱스토어에서 이용할 수 있어요.

라이브 방송은 최소 30분 동안 할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충분히 상품을 소개하고 구매를 고려할 시작을 제공하기 위해서 1시간 이상의 방송을 하도록 가이드하고 있습니다.

쿠팡 라이브를 위해서 별도의 가입료와 사용료는 필요가 없습니다. 누구나 무료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지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당장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