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한글 프로그램의 체험판 버전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한글은 한글과 컴퓨터라는 회사에서 개발한 문서 작성 프로그램입니다. 국내에서는 개발된 유일한 제품이기 때문에 각종 공기업과 관공서 등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한글 97부터 한글 2010, 한글 2014, 한글 2018까지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현재는 한컴오피스 2018 버전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패키지 형태인데요. 한글, 한셀, 한쇼가 모두 들어가 있습니다. 마치 MS 오피스의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와 같은 것입니다.

정식 버전은 유료이기 때문에 구매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잠시만 사용하거나 외부에서 잠깐 써야할 경우에는 체험판을 받아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한달동안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아래에서 어떻게 다운 받아서 설치할 수 있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아래한글 체험판

아래한글 체험판 다운로드 및 설치

1.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구글 등에서 검색하면 주소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첫 페이지에서 한컴오피스 2018 제품 소개와 구매 안내를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체험판 버전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아래에 있는 [다운로드 센터]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한글과 컴퓨터 사이트

2. 다운로드 전체보기 페이지가 나타났습니다. 제일 위에 인기 다운로드가 있습니다. 윈도우용의 한컴오피스 버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반용과 기업용이 따로 있습니다. 구매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체험판은 가운데 부분에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2018 체험판(Windows 용)을 보시면 됩니다.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을 설치하면 한글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한셀, 한쇼, 한PDF, 한컴사전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움로드 버튼을 눌러서 설치 파일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한컴오피스 2018 다운로드

4. HOffice_2018_TRIAL 파일이 받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용량은 약 1.2GB 정도 됩니다. 실행해서 설치 작업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과정은 어렵지 않습니다. 한컴오피스 프로그램 구동에 필요한 추가 프로그램을 설치한 뒤에 사용자 사용권 계약에 동의하고 설치 될 폴더를 지정하면 설치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2018 설치

5. 모든 설치 과정이 끝났습니다. 이제 한글 체험판 아이콘을 실행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인 30일 동안 마음껏 쓰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