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손에서 출시하고 있는 프린터의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사 혹은 집에서 문서를 프린트하기 위해서는 프린터 기기가 있어야 합니다. 간단하게 USB 케이블을 PC와 연결하면 사용할 수 있는데요. 드라이버를 제대로 잡아줘야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됩니다.

만약 사용자의 컴퓨터에 해당하는 모델의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으면 인쇄 할 때 프린터를 목록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최신 버전을 받기 위해서는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되는데요. 고객지원 항목에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모델을 찾아서 받으면 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에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앱손 프린터 드라이버

앱손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기

먼저, 네이버 혹은 구글 등에서 앱손(한국앱손)을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주소 링크가 나오면 마우스로 클릭해서 접속하세요. 외국기업이지만 한글을 지원해주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화면 상단에 메뉴가 있습니다. 가운데 부분에 있는 고객 지원에서 프린터 버튼을 선택하세요.

앱손 홈페이지

제품 검색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2가지 방법을 통해서 자신의 프린터를 찾을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제품명을 입력해서 찾는 것입니다.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기기의 옆면 혹은 뒷면을 보세요. 라벨지(스티커)에 해당 제품의 모델명이 적혀 있습니다. (※ WF-2861 또는 EV-105와 같은 형태로 적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검색창에 정확하게 입력하세요. 검색 결과 페이지에 해당 모델이 나타납니다. 클릭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두번째는 프린터 타입을 직접 선택해서 찾는 것입니다. 복합기, 프린터 등이 표시되어 있는데요. 자신이 사용하는 기기의 타입을 선택하세요. 이후에 해당 모델까지 단계별로 찾아가면 됩니다.

제품 검색

제가 사용하고 있는 프린터를 찾아보았습니다. Epson 정품 무한 L800 모델인데요. 해당 페이지를 보면 다운로드, FAQ, 설명서 및 보증서, 등록 및 보증연장, 문의처 메뉴가 있습니다. 다운로드 부분으로 들어가서 드라이버를 선택하면 됩니다.

드라이버 다운로드

드라이버 이름과 업데이트된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용량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오른쪽 끝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파일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후에 받아진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