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1마일 달리기의 효과 공개

★§§§§§§★ 2015. 1. 14. 22:07

1마일 달리기의 효과가 공개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합니다. 새해가 되면서 다이어트를 결심하신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또한 운동을 통해서 건강을 꿈꾸시는 분들도 많은 것입니다.

 

이런 분들에게 가벼운 런닝을 추천드립니다. 1마일 달리기의 효과를 통해서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에는 다양한 외국인들이 들어와서 살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서양 사람들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사람들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낮이고 밤이고 뛰어다닌 다는 것입니다.

 

서양 사람들은 자신의 몸 관리를 철저히 하는데요. 조깅을 자주 사용한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마라톤, 트라이애슬론 같은 장거리 달리기가 유행한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짧은 거리를 운동하는 것이 대세라고 합니다. 이는 바쁜 현대인들의 패턴에 맞게 운동의 트렌드가 변화하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와같은 변화에 힘을 실어주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었다고 합니다. 미국 심장학회에서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1마일을 뛰는 것이 마라톤 뛰기를 할때와 똑같은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1마일 달리기의 효과로 사망률이 급격히 낮아진다고 합니다. 1마일은 약 1.6킬로미터 정도 되는데요. 짧은 거리만으로 이런 결과를 낸다니 저도 욕심히 생깁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것이 짧은 거리기 때문에 어린아이부터 어른, 노인까지 쉽게 운동을 시작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같은 사회적 변화에 미국에서는 1마일 달리기 대회가 약 700개가 매년 열리고 있다고 합니다.

 

 

외국여행을 다녀오신 분들이라면 이런 풍경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진짜 이사람들 뜀박질 좋아하더라구요. 한바탕 뛰고 땀을 쭉 빼면 기분도 상쾌해지고 행복 호르몬도 분비가 된다고 합니다.

 

 

특히 우울증이 있으신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달리기를 할 때 발바닥이 자극이 많이 가는데요. 이로인해서 혈액순환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우울증을 이겨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바닷가에 사시는 분들은 아름다운 바다를 배경으로 달리기를 시작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물론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그러니 당장 오늘부터 시작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이런 운동장은 다들 있으실 것입니다. 없다구요? 가까운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어디든 찾아가보세요. 요즘 시설이 다들 좋답니다.

 

 

인간에게 한계는 없습니다. 여러분에겐 튼튼한 다리가 있지 않습니까? 이제 마음만 먹지 마시고 직접 실천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1마일 달리기의 효과를 전해드렸는데요. 가볍게 짧은 거리부터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