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영어 단어수 세기 방법

★§§§§§§★ 2015. 5. 28. 22:03

영어 단어수 세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어 작문을 하시는 분들게 꼭 필요한 것인데요. 영어 단어수 세기 정말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어로 글을 쓰다가 보면 도대체 지금까지 얼마나 썻나 궁금해 질때까 있습니다. 주어진 양식에 맞춰서 쓸때는 글자수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넘어도 안되고 적어도 안됩니다.

 

 

특별한 프로그램 설치 없이 쉽게 할 수 있는데요. 2가지 방법을 통해서 초딩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림과 함께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오피스는 당연히 설치되어 있을 것입니다. 아니면 제가 굉장히 뻘쭘해집니다. 만약 설치가 안되신 분들은 방법2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영어 글자수 세기를 위해서 본문에 잉글리쉬를 입력해 봤습니다. 첫부분만 보시고 아신다면 당신은 스티브잡스 팬이시군요.

 

 

잡스형님께서 스탠포드 대학교 축사를 했던 내용입니다. 이것을 바탕으로 진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드의 메인 메뉴를 살펴보시면 [검토] 항목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하세요. 화살표 방향을 따라가시면 [단어개수] 아이콘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눌러서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단어 개수 팝업창이 띠로롱 하고 나타났습니다. 페이지수도 확인이 가능하네요. 이녀석이 좋은 점은 공백 포함(1376)과 제외(1132)해서도 결과를 알려주기 때문입니다.

 

 

워드에서 더욱 쉽게 영어 단어수 세기 하는법 알려드릴까요? 며느리도 모르는건데 특별히 공개합니다. 위의 그림에서 보시는 것처럼 워드 프로그램의 아랫줄에 단어수를 보여줍니다. 여기를 클릭하시면 곧바로 볼 수 있어요.

 

 

오피스 워드 프로그램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서 인터넷을 활용한 영어 글자수 세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에서 가능합니다. 검색창에 위와 같이 입력하시고 검색을 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글자수세기] 화면이 나타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입력창에 글을 직접 타이핑 하셔도 되구요. 원본 글을 복사하셔서 붙여넣기 해도 된다고 합니다. 친절한 네이버님이시네요.

 

 

아까 사용했던 잡스횽님의 연설문을 붙여넣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빨간 네모 박스 위치에 글자수가 나타납니다. 워드에서 보았던 결과와 동일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영어 단어수 세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잉글리쉬로 작문을 하시거나 이력서를 작성하실 때 무한한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