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결제와 결재 차이점 알아보기

★§§§§§§★ 2015. 5. 27. 10:37

결제와 결재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생을 살다가 보면 헷갈리는 단어들이 있는데요. 결제와 결재도 그중에 하나입니다. 오늘 확실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서를 작성하다가 보면 비슷한 단어들 때문에 곤란할때가 있습니다. 획하나 차이로 뜻이 달라지게 되기 때문인데요. 그럴때마다 인터넷을 통해서 검색을 해보고 있습니다.

 

 

얼마전에도 결제와 관련된 글을 쓸 일이 있었는데요. 비슷하게 생긴 결재와 혼란이 오더라구요. 그래서 이참에 확실하게 차이점을 알아보려구 합니다.

 

 

결제의 뜻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가지 상황을 들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뜨거운 여름날입니다. 여러분은 길을 걷고 있습니다. 땀을 많이 흘려서 목이 타는듯이 마릅니다. 마침 가까운 곳에 편의점이 있네요. 냉큼 들어가서 시원한 물을 삽니다. 이제 알바생에게 돈을 내야겠죠? 이럴때 결제한다고 하는 것입니다.

 

 

두번째로 결재의 뜻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들이라면 직장 상사들에게 결재서류 사인을 한번쯤은 다 받아 봤을 것입니다. 휴가를 쓸려구 해도 결재서류철을 들고가서 결재를 받아야 하지요. 이럴때 사용하는 것이 결재라고 합니다. 결제와 결재 차이점 아시겠죠?

 

 

그럼 네이버 국어사전을 통해서 직접 알아볼까요? 검색창에 결제하다를 입력하고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돈을 내고 거래 관계를 끝내는거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서 카드 결제를 하다, 버스 요금을 결제하다 등이 있습니다.

 

 

결재하다는 어떤 내용이 나올까요? 부하가 상관에게 안건을 제출하고 승인을 받는 행위라고 합니다. 평소에 정말 헷갈렸던 단어들인데요. 이번에 확실히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결제와 결재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생활하는데 있어서 이것만큼은 바꿔서 사용하지 마시고 똑바로 사용하도록 합시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