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엑셀 곱하기 수식 사용법

★§§§§§§★ 2015. 5. 26. 21:59

엑셀 곱하기 수식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에서는 숫자 계산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엑셀 곱하기 수식을 활용하면 더욱 풍부한 계산이 가능해 집니다.

 

 


회사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 중에 하나가 바로 엑셀 입니다. 데이터 정리에도 유용하며 강력한 계산 기능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한방에 모든 것을 처리할 수가 있습니다.

 

 

저도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친구들끼리 모임을 하고 있는데요. 제가 회계를 맡게되면서 돈관리도 Excel로 하고 있습니다. 정말 편리하더라구요. 엑셀에서 곱하기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곱하기를 하려면 당연히 숫자가 있어야겠죠? 엑셀을 실행시키고 숫자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우리나라 탑스타들을 알바로 일을 시켜봤습니다. 이럴때 아니면 언제 해보겠어요.

 

 

1. 제일 쉬운 방법

 


원빈을 비롯해서 톱스타들에게 알바비를 줘야 하는데요. 시급과 알바시간을 곱해야 알바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곳에 마우스를 클릭하시고 = 을 입력하도록 합니다. 키보드에 백스페이스(Backspace)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수식란에 보시면 =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곱하기를 할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을 해야 합니다. 원빈의 시급인 5000원이 있는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해 보세요. 이제 수식란에 =D5가 생긴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곱하기를 입력해야 합니다. 키보드에 보시면 곱하기 모양이 있으니까 이것을 눌러 주세요. 다음으로 알바시간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하도록 합니다. 수식란에 =D5*E5가 입력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엑셀 곱하기 수식이 완성되었습니다. 이제 엔터를 눌러보세요.

 

 

참고로 키보드에서 곱하기 모양은 위의 그림과 같이 생겼습니다. 숫자패드 윗부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노트북에서 하시는 분들은 쉬프트+8을 입력하세요.

 

 

자이제 곱하기가 잘되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빈의 알바비 항목에 30000이 나타났습니다.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네요.

 

 

이제 장동건, 권상우, 정우성도 알바비를 줘야겠죠? 원빈의 알바비 부분을 클릭하면 오른쪽 아래에 동그라미가 나타납니다. 여기를 마우스로 클릭하시고 아래로 드래그 하세요.

 

 

자 그러면 위의 그림과 같이 마법처럼 모든 알바비가 한번에 계산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진짜 누워서 떡먹기 보다 쉽지요?

 

 

2. 함수를 사용한 엑셀 곱하기 하는법

 

 

곱하기 결과가 나올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빨간 화살표가 가르키고 있는 부분인 fx를 클릭하세요. 함수 삽입 아이콘 입니다.

 

 

함수 마법사 팝업창이 나타났습니다. 함수 검색란에서 product을 입력하시고 검색 버튼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함수 선택 부분에 검색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선택하시고 확인을 누르도록 합니다.

 

 

함수 인수 창이 나타났습니다. 곱하기를 해야할 인수들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최저시급과 알바시간 부분을 선택하면 되겠죠?

 

 

그럼 위의 그림과 같이 곱하기가 되어서 나온 결과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드래그해서 아래로 내리면 한꺼번에 처리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 곱하기 수식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엑셀을 사용하셔서 똑부러진 계산을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