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음주운전 벌금조회 방법

★§§§§§§★ 2015. 5. 25. 23:02

음주운전 벌금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술마시고 운전하면 안되는 거 다 알고계시죠? 반성해야 합니다. 벌금도 내야 하는데요. 음주운전 벌금조회를 통해서 정확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만큼 술자리가 많은 곳도 없을 것입니다. 회식, 모임 등을 가보면 술판이 맨날 벌어집니다. 요즘엔 그나마 대리운전을 많이 부르지만 아직도 음주운전을 하시는 분들이 종종 보입니다.

 

 

경찰의 음주운전 단속으로 벌금을 내야되는 상황이 찾아오기도 합니다. 술마시고 운전하는 사람들은 예비 살인자라고 부를정도로 절대 해서는 안되는 행동입니다. 벌금내고 반성하고 다시는 하지 맙시다.

 

 

음주로 인해서 벌금을 조회하는 방법은 인터넷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검색창에서 셩사사법포털을 검색하시고 접속을 하시기 바랍니다.

 

 

법무부 형사사법포털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의 그림과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상단 왼쪽에 보시면 회원가입 아이콘이 있는데요. 여기서 가입을 하시고 로그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음주운전 벌금조회를 하기 위해서 사이트의 중간을 보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바로가기 아이콘들이 모여 있습니다. 여기에서 '미납 별과금 조회'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미납한 벌과금 내역에 대해서 조회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에 보시면 미납 내역과 완납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 박스를 통해서 상세 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상세 조회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누구누구님의 벌과금 부과내역 및 납입내역이 나옵니다. 벌금 종류와 징제 구분, 징제 번호, 납부해야할 벌금 금액과 납부 기한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음주운전 벌금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다시는 음주운전을 하지 말도록 합시다. 벌금도 잘 납부하시고 반성하는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