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엑셀 빈셀 삭제 쉽게 하기

★§§§§§§★ 2018. 4. 12. 13:45

엑셀 빈셀 삭제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이 작성한 문서가 아니거나 다른 사람에게 받은 것을 열어 보면 셀이 비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료를 정리할 때 불편한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셀을 하나씩 찾아서 지울 수 있지만, 양이 많으면 시간이 오래 걸리고 힘듭니다. 이럴 때는 엑셀에 들어 있는 기본 기능을 사용하면 쉽게 비어 있는 셀을 찾아서 지울 수 있습니다.

이동옵션이라는 기능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오늘 어떻게 적용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엑셀 빈셀 삭제


엑셀 빈셀 삭제 방법

1. 먼저, 여러분에게 예시를 보여 드리기 위해서 간단한 데이터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중간에 비어 있는 셀을 만들어 놨습니다. 이것을 깔끔하게 제거해 보도록 할게요.

엑셀 데이터 입력

2. 이제 원하는 영역을 지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우스를 사용해서 클릭한 채 드래그하면 됩니다. 회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다음으로 메뉴 부분을 보시기 바랍니다. 오른쪽 위에 [찾기 및 선택] 버튼이 있습니다. 이곳을 누르시고 [이동 옵션]을 클릭하세요.

이동 옵션 실행

3. 이동 옵션 창이 열립니다. 종류가 정말 많이 있습니다. 메모, 상수, 수식과 각종 셀 항목이 있습니다. 우리는 [빈 셀]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도록 할게요.

이동 옵션 종류 선택

4. 비어 있는 셀만 선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색으로 표시된 것이 보이죠? 이곳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주세요. 메뉴가 나옵니다. [삭제]를 클릭하세요.

메뉴에서 삭제 선택

5. 삭제 옵션 창이 나옵니다. 4가지가 있는데요. [셀을 위로 밀기]를 선택하시고 확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셀을 위로 밀기

6. 엑셀 문서에서 비어 있던 셀이 사라지고 자동으로 정렬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깔끔하게 정리가 되었습니다.

결과 화면

엑셀 빈셀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문서를 정리하거나 새롭게 만드는 경우에 직접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