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엑셀 비밀번호 설정 쉽게 하기

★§§§§§§★ 2018. 4. 16. 17:00

엑셀 비밀번호 설정을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사에서 혹은 학교나 다양한 기관에서 문서를 작성할 때 엑셀(Excel)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들어진 파일은 다른 사람에게 보내거나 온라인에 올려서 공유하기도 하는데요. 중요한 내용이 들어 있는 것일수록 보안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가장 쉽게 보안을 강화시키는 방법은 암호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파일을 실행했을 때 바로 열리는 것이 아니라 미리 설정해둔 암호를 입력해야지만 열리게 됩니다.

MS 오피스에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는 기능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하는지 그림과 함께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엑셀 비밀번호 설정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방법

▼ 먼저, 자신이 작성한 엑셀 문서를 열어주세요. 메뉴를 보시면 제일 왼쪽에 파일 버튼이 있습니다. 이곳을 눌러 주세요.

파일 버튼

▼ 파일과 관련된 메뉴가 나타납니다. 다음으로 정보를 찾아서 선택하세요. 통합 문서 보호 항목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암호 설정을 선택하면 됩니다. 클릭하세요.

통합 문서 보호

▼ 문서 암호화 창이 나타납니다. 암호 부분에 자신이 원하는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때,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암호를 잊어버리게 되면 복구할 수 없습니다. 따로 비밀번호를 저장해 놓으시거나 기억하기 쉬운 것으로 만들기 바랍니다. 대문자, 소문자도 구별해서 입력할 수 있습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확인 창이 열립니다. 자신이 설정한 것을 다시 입력하시면 됩니다.

문서 암호화 창

▼ 엑셀 비밀번호 설정 작업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통합 문서 보호 상태가 됩니다. 자물쇠가 채워진 상태입니다. 파일을 열기 위해서는 암호를 알아야 한다고 나옵니다.

암호 설정 완료

정말 쉽죠? 여러분도 직접 설정해서 소중한 문서를 보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