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pc 블루투스 연결 쉽게 하기

★§§§§§§★ 2018. 4. 11. 13:08

pc 블루투스 연결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무선으로 기기를 연결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키보드와 마우스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무선 제품이 있습니다.

블루투스는 무선 제품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규격인데요. 간단하게 페어링시켜서 사용하면 됩니다. 윈도우에서는 쉬게 연결할 수 있도록 설정 항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pc 블루투스 연결


pc 블루투스 연결 방법

▼ 먼저, 윈도우10 화면 기준으로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바탕화면에서 시작 버튼을 누르세요. 왼쪽 아래를 보시면 톱니바퀴 모양으로 생긴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세요.

윈도우 설정 버튼 클릭

▼ Windows 설정 창이 나타납니다. 2번째 항목에 있는 장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Bluetooth, 프린터, 마우스 등의 설정 작업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Windows 설정 창

▼ 장치에서 Bluetooth 및 기타 디바이스 부분을 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위에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보여집니다. 현재 끔 상태로 되어 있는데요. 이것을 켬으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디바이스 추가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Bluetooth 켜기

▼ 추가할 디바이스 유형을 선택해야 합니다. 가장 위에 있는 Bluetooth를 선택하도록 할게요. 여기에서는 마우스, 키보드, 펜, 오디오 및 기타 유형의 블루투스 장치를 검색해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추가 할 디바이스 유형 선택

▼ 자동으로 PC 주변에 있는 블루투스 장치를 검색하게 됩니다. 인식이 되면 목록에 나타납니다. 연결하고 싶은 기기를 클릭하세요.

디바이스 선택

▼ 저는 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핸드폰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PIN 번호가 나오는데요. 스마트폰에서 입력하시고 연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단순하게 연결만 눌러서 사용할 수 있는 기기도 많습니다.

블루투스 연결하기

pc 블루투스 연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직접 적용하시고 컴퓨터에서 무선 제품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