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네이버 시작페이지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롬(Chrome)은 구글에서 만들어서 배포하고 있는 웹 브라우저입니다. 속도가 빠르고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이 있어서 좋더라고요. 이제는 윈도우를 설치하면 제일 먼저 설치하는 것이 되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볼 때 검색 사이트 중에서 구글(Google)의 점유율이 가장 높은데요.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Naver)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저도 홈페이지로 등록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롬을 실행했을 때 첫 화면에 네이버가 나오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크롬 네이버 시작페이지 설정 방법


크롬 네이버 시작페이지 설정 방법

▼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PC에서 크롬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오른쪽 위에 점 3개로 되어 있는 버튼을 누르시고 설정 항목으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크롬 설정 들어가기

▼ 새탭이 열리면서 설정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화면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려 보세요. 시작 그룹이 있습니다. 우리는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를 선택하도록 할게요. 다음으로 [새 페이지 추가] 버튼을 클릭하세요.

새 페이지 추가

▼ 사이트의 URL을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이곳에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저는 네이버(https://www.naver.com)를 적었습니다. 직접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하셔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추가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사이트 url 입력

크롬 네이버 시작페이지 설정 작업이 성공적으로 끝났습니다. 현재 실행되어 있는 모든 창을 닫으시고 새롭게 열어 보시기 바랍니다. 자신이 설정한 사이트가 첫 화면에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쉽습니다. 여러분도 직접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