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usb 3.0 드라이버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과거에는 이동식 저장 장치를 컴퓨터에 연결해서 파일을 옮기면 시간이 엄청 오래 걸렸던 기억이 납니다. 규격이 2.0이었기 때문입니다. 이것도 이제 옛말이 되었는데요.

최근에 나오고 있는 USB는 대부분 usb 3.0을 지원하기 때문에 빠르게 파일을 옮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만약 아직도 느리다면 해당하는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을 통해서 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usb 3.0 드라이버

장치 관리자

먼저,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서 장치 관리자를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제어판에 보면 있습니다. 더욱 쉽게 실행하는 방법은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시작 버튼 옆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장치 관리자 창이 나타납니다. 이제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를 클릭해서 확장시켜 주세요. 자신의 USB 3.0이 어떤 회사의 칩셋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 해야 합니다. 저는 인텔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텔 다운로드 센터

네이버에서 인텔 다운로드 센터를 검색하셔서 사이트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다른 회사의 제품이라면 해당하는 제조사의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찾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검색창을 사용해서 드라이버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텔 USB라고 입력하시면 자동 완성으로 나옵니다. 선택해 주세요.

인텔 USB 3.0 확장 가능 호스트 컨트롤러 드라이버 페이지

다음과 같이 인텔 USB 3.0 확장 가능 호스트 컨트롤러 드라이버 페이지가 나타났습니다. 상세한 설명 부분에서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왼쪽에 있는 파란색 버튼을 눌러서 파일을 받아 보도록 할게요.

인텔 소프트웨어 사용권 계약

인텔 소프트웨어 사용권 계약 창이 나타납니다. 아래에 있는 동의 합니다. 부분을 선택하시면 드라이버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받아진 파일을 실행해서 윈도우10 usb 3.0 드라이버를 설치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