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슬라이드 번호 정말 쉽게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학교에서 발표 자료를 만들거나 회사에서 프리젠테이션용으로 파워포인트 문서를 만들게 되는데요. 페이지가 몇 장되지 않을 때는 괜찮습니다.

페이지 숫자가 10장 이상이 되면 프린트했을 경우에 섞여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PPT에 기본적으로 들어 있는 슬라이드 번호 넣기 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어떻게 하는지 지금부터 직접 그림과 함께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도 따라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ppt 슬라이드 번호

슬라이드 번호 아이콘

먼저, 컴퓨터에서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실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슬라이드 번호를 삽입하고 싶은 문서를 열어 주세요.

저는 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슬라이드를 5개 정도 만들어 보았습니다. 참고로 저는 ms 오피스 2013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다른 버전에서도 똑같이 하시면 됩니다. 이제 메뉴에서 삽입 탭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그림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슬라이드 번호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해서 열어 주세요.

슬라이드 번호 선택

다음과 같이 머리글/바닥글 창이 나타납니다. 슬라이드에 넣을 내용 부분을 보시면 슬라이드 번호가 있어요. 체크 박스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미리 보기에서 나타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적용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슬라이드 마스터

오른쪽 아래에 번호가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위치를 옮겨 보도록 할게요. 보기 탭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슬라이드 마스터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위치 옮기기

위와 같이 위치를 바꿀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오른쪽 아래에 표시되게 되는데요. 이것을 가운데 혹은 왼쪽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마음에 드는 곳으로 옮겨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