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 사이트 차단 프로그램 무료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는 좋은 정보도 많지만 그렇지 못한 것들도 있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한데요. 특히 집에서 아이를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고민이 많을 것입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유해한 사이트를 목록에 추가해주시면 접속하지 못하도록 막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검색 내용을 살펴보거나 사용 시간을 제한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부모님이 출근하거나 외출했을 경우에 아이가 컴퓨터를 이용하게 되는데요. 옆에 없을 때는 차단 프로그램을 통해서 적절하게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해 사이트 차단 프로그램

아이안심 설치 파일 받기

이번에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아이안심이라는 것입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쉽게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위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그린아이넷 유해차단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파일을 받으시고 컴퓨터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자신 혹은 자녀가 소속되어 있는 교육청과 학교를 선택하시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정보 입력

설치가 끝나게 되면 위와 같이 정보 입력 창이 나타나는데요. 언어를 한국어로 선택하시고 이용약관에 동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거주지와 학부모 성명, 자녀 학교, 주소 이메일, 전화번호를 입력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관리 비밀번호 입력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관리 비밀번호가 필요한데요. 처음에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제 설치된 것을 실행하시고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에 학부모 모드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유해 사이트 차단 관리

다음과 같이 유해 사이트 차단 관리에서 등급별로 차단 관리를 할 수 있는데요. 연령별과 등급에 따라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차단 부분에서 직접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서 차단 시킬 수 있습니다. 지정 단어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PC 사용 시간 관리

PC 사용 시간관리도 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사용할 수 있는 총 시간을 입력해서 차단할 수 있으며 시간대에 따라서 차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프로그램 차단, 유해정보 차단 기록 보기 등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