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용자계정 삭제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가 한 대만 있는 경우에는 계정을 여러 개 만들어서 이용하면 좋은데요. 사람수에 맞게 만들어 놓으면 따로 관리를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예를 들어서 4인 가족인 있는 경우에 아빠, 엄마, 아들, 딸 이렇게 계정을 만들어 놓으면 각자 해당하는 것으로 로그인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이때 더이상 필요 없어진 것이 생긴다면 삭제하는 것이 좋은데요. 어떻게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간단합니다. 설정 항목에 들어가시면 계정 관리를 할 수 있는 버튼이 있는데요. 이곳에서 하시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그림과 함께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윈도우10 사용자계정 삭제

윈도우 시작 버튼

제일 먼저 해야 되는 것은 설정에 들어가는 것인데요. 작업표시줄에서 있는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키보드에 있는 윈도우 버튼을 누르셔도 됩니다.

시작 버튼 위로 익숙한 창이 나타납니다. 현재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과 다양한 버튼들이 나타납니다. 이제 왼쪽 아래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서 실행하도록 할게요.

Windows 설정

다음과 같이 Windows 설정 창이 나타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변경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이곳에서 찾아서 하시면 됩니다. 필요한 것이 있을 경우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빠르게 찾을 수 있어요. 두번째 줄에 있는 계정을 선택해서 다음으로 이동하도록 할게요.

가족 및 다른 사용자

계정과 관련된 다양한 항목들이 표시된 페이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왼쪽에 있는 카테고리에서 가족 및 다른 사용자를 선택하세요. 다른 사용자 부분에서 새로운 계정을 생성할 수 있는데요. 현재 만들어진 모든 계정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계정 선택 및 제거

이제 삭제하고 싶은 것을 마우스로 눌러 보시기 바랍니다. 확장된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계정 유형 변경도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제거 버튼을 클릭하기로 할게요.

계정 및 데이터 삭제

계정을 삭제하게 되면 그동안 사용했던 각종 데이터가 모두 사라지게 되는데요. 바탕화면에 있던 항목, 다운로드, 문서, 사진, 음악 등이 모두 지워지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계정 및 데이터 삭제를 누르면 완료됩니다. 별로 어렵지 않죠? 여러분도 쉽게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