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itq 자격증 유효기간 알아보기

★§§§§§§★ 2017. 3. 28. 19:52

itq 자격증 유효기간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모든 일을 컴퓨터로 한다고 해도 무리가 없는데요. 문서를 작성하기 위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됩니다. 취업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익혀야 하는데요.

학생, 일반인,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자격 시험을 보고 자격증을 발급하는 단체가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곳이 ITQ인데요. 이력서에 한줄이라도 추가하기 위해서 열심히 땄던 기억이 납니다.

모든 자격증에는 유효기간이 존재하는데요. 아이티큐는 얼마나 되는지 확인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막상 따놓고 시간이 지나서 쓸 수 없다면 안타깝잖아요.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itq 자격증 유효기간

정보기술자격센터 itq

아이티큐는 한국 생산성 본부 정보기술 자격 센터에서 주관하는 시험을 뜻하는데요. 과목은 아래한글, MS워드, 엑셀, 한셀, 한글 액서스, 파워포인트, 한쇼, 인터넷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3가지를 선택해서 신청하고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자격증을 확인해 보기 위해서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포털 사이트(네이버, 다음 등)을 이용하시면 편한데요. 정보기술자격센터 ITQ를 입력하시고 검색하시면 주소가 나옵니다.

itq 홈페이지 화면

위와 같이 홈페이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원서 접수부터 수험표 출력, 합격자 발표, 발급 받기 등이 있는데요. 유효기간과 관련된 내용은 보이지 않습니다.

자격관리운영규정 개정

알아본 결과 2013년에 자격관리운영규정이 개정되었다고 합니다. 개정 전 즉, 2013년 10월 1일 이전에는 유효기간이 5년이었다고 합니다. 기간 내에 온라인 보수 교육을 받고 수료하게 되면 갱신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규정이 개정되면서 이 같은 과정을 폐지되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한번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평생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심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